용과 같이 8 공략 – [해양 생물 박사]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

용과 같이 8의 플레이 스폿 중 하나인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 하나로 카스가의 인간력인 멘탈과 다정함을 강화할 수 있는 시험이다. 특별하게 어려운 것이 없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면서 풀도록 하자.

해양 생물 박사는 시험 제목처럼 해양 생물과 관련된 10문제 중에서 무작위로 5개가 출제되며 3문제를 맞혀야 합격이다.

이번 시험은 지문만 있는 문제와 지문에 그림이 있는 문제가 각 4문제, 선택지가 그림인 문제 2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정답 순서는 시험을 치를 때마다 달라지며 특별히 어려운 것이 없으니 재미있게 풀도록 하자.

정답은 ‘대왕고래‘입니다.

대왕고래는 세계 최대의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최대 34미터까지도 자란다고 합니다.

정답은 ‘초롱아귀‘입니다.

초롱아귀는 머리에 튀어나온 초롱 같은 기관을 사용해 사냥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진 심해어입니다.

정답은 ‘펭귄‘입니다.

펭귄은 조류이고 다른 동물은 모두 포유류입니다.

정답은 ‘플랑크톤‘입니다.

플랑크톤의 정의는 ‘떠다니며 생활하는 생물’이므로 실은 대부분의 해파리도 플랑크톤에 포함됩니다.

돌고래 문제

정답은 ‘좌우의 뇌를 교대로 잠들게 한다‘입니다.

돌고래는 반구 수면이라는 능력을 지닌 것이 밝혀졌는데 한쪽 눈을 감고 그 눈과 연결된 뇌를 잠들게 한다고 합니다.

바다 거북 문제

정답은 ‘체내의 염분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입니다.

바다거북처럼 바다에 사는 파충류나 조류는 ‘염류샘’이라는 기관을 통해 바닷물에서 과다 섭취한 염분을 배출해 체내의 염분 농도를 조절합니다.

해파리 문제

정답은 ‘‘입니다.

정확히는 빛을 감지하는 ‘눈에 해당하는 감각 기관’이 있으며 ‘눈’이라는 기관을 지구상에서 처음 가진 것은 해파리의 선조였다는 설도 있다고 합니다.

황제 펭귄 문제

정답은 ‘황제펭귄‘입니다.

황제펭귄은 엠퍼러 펭귄이라고도 불리며 펭귄 중에서도 특히 잘 알려져 있는 종입니다.

범고래 문제

정답은 ‘범고래‘입니다.

범고래는 포유류지만 폐에 대량의 공기를 담아 잠수합니다.

또 학명인 ‘Orcinus orca’는 라틴어로 ‘저승에서 온 마물’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흰동가리 문제

흰동가리는 말미잘 속에 숨어 지내듯 살며 외부의 적에게서 몸을 지킨다고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