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 8 공략 – [스포츠 검정]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

용과 같이 8의 플레이 스폿 중 하나인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 하나로 카스가의 인간력인 정열과 멘탈을 강화할 수 있는 시험이다. 농구와 다트의 숫자 문제와 포크볼 그립 문제가 헷갈리니 주의하며 풀도록 하자.

스포츠 검정은 골프, 농구, 다트, 당구, 볼링, 수영, 스케이트, 야구, 육상 경기, 축구에 대한 문제 10문제 중에서 무작위로 5개가 출제되며 3문제를 맞혀야 합격이다.

이번 시험은 지문만 있는 문제와 지문에 그림이 있는 문제가 각 4문제로 출제 비중이 가장 높다.

정답 순서는 시험을 치를 때마다 달라지는데 수영과 다트에서는 숫자가 들어가고, 야구의 경우 포크볼 그립이 문제로 나오는데 꽤 헷갈리니 주의하면서 답안을 고르도록 하자.

정답은 ‘트래블링‘ 입니다.

공을 가진 상태에서 처음 내디딘 발을 ‘피벗 풋’이라고 부르며, 이 발이 지면에서 떨어지지 않는 한 반대쪽 다리를 아무리 움직여도 트래블링이 되지는 않습니다.

정답은 ‘거터‘입니다.

영어로 도랑, 배수구를 뜻합니다.

가터와 혼동하기 쉽지만 정확히는 거터입니다.

정답은 ‘15m‘입니다.

이 규칙이 없었을 때, 약 45m를 잠수로 헤엄쳐 좋은 기록을 낸 일본인 선수가 있었기에 국제 수영 연맹은 이 규칙을 제정하였습니다.

정답은 ‘공 줍기를 돕게 하기 위해‘입니다.

에스코트 키즈는 아이들 앞에서 부끄러운 행동을 하지 않겠다는 페어플레이의 상징이 주된 이유이며, 경기 전 선수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목적도 있다고 합니다.

골프 문제 그림

정답은 ‘퍼터‘입니다.

“드라이버 이즈 쇼, 퍼터 이즈 머니”라는 말대로 퍼터는 승패를 가르는 클럽입니다.

다트 문제 그림

정답은 ‘85점‘입니다.

그림은 싱글 5, 더블 10, 트리플 20에 다트가 꽂혀 있기 때문에 5+20+60=85입니다.

당구 문제 그림

정답은 ‘브레이크 샷‘입니다.

밀착된 당구공의 배치를 무너뜨려 흩트리기 위한 것으로 짧게 ‘브레이크’라고 부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육상 문제 그림

정답은 ‘크라우칭 스타트‘입니다.

크라우칭 스타트에서 선수가 발을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구는 ‘스타팅 블록’이라고 부릅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문제

스피드 스케이팅은 스피드를 중시해 날이 길고, 아이스하키는 재빨라야 해서 날이 짧으며, 피겨 스케이팅은 날 끝의 톱날이 특징입니다.

야구 문제 그림
포크볼 그립 문제

포크 볼은 홈 베이스 바로 앞에서 브레이크가 걸려 낙하하는 변화구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