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 8 공략 – [세계 명소 검정]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

용과 같이 8의 플레이 스폿 중 하나인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 하나로 카스가의 인간력인 정열과 지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시험이다.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는 문제가 많으니 재미있게 즐기도록 하자.

세계 명소 검정 시험은 각국의 건물과 명물, 지명에 대한 10문제 중에서 무작위로 5개가 출제되며 3문제를 맞혀야 합격이다.

이번 시험은 오로지 지문에 그림이 있는 문제가 각 8문제, 선택지가 그림인 문제 2문제로 문제의 구성이 극단적인 불균형을 이루고 있다.

정답 순서는 시험을 치를 때마다 달라지며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지만 앙코르 와트에 대한 문제의 정답이 헷갈리니 이점을 유의하여 풀도록 하자.

빅 벤 문제

정답은 ‘빅 벤‘입니다.

빅 벤은 원래 시계탑에서 가장 큰 종의 애칭으로 정식 명칭은 2012년에 개칭되었습니다.

콜로세움 문제

정답은 ‘투기장‘입니다.

건설 당시의 정식 명칭은 ‘플라비우스 원형 투기장’으로 검투사들이 시합을 치르는 투기장이었습니다.

브레멘 음악대 그림

정답은 ‘비둘기‘입니다.

음악대 멤버는 당나귀, 개, 고양이, 닭입니다.

독일의 브레멘 시가지에 세워진 당나귀 동상의 다리를 쓰다듬으며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버킹엄 궁전 문제

정답은 ‘버킹엄 궁전‘입니다.

이 버킹엄 궁전에서 진행되는 근위병 교대식은 인기 있는 이벤트이며, 영국 5개의 근위연대 행진은 관광때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그림

정답은 ‘오랫동안 건축 허가를 받지 못했다‘입니다.

2019년에 합법화되기까지 137년 동안 건축 허가를 받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자유의 여신상 그림

정답은 ‘횃불‘입니다.

이 자유의 여신은 오른손에는 횃불, 왼손에는 미합중국 독립 기념일을 새긴 명판을 들고 있습니다.

하얀 마을 그림

정답은 ‘강한 햇볕으로부터 집을 보호하기 위해‘입니다.

흰색 벽은 태양광을 반사해 열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기온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앙코르 와트 그림

정답은 ‘사원’입니다.

와트는 크메르어로 ‘사원‘을 뜻합니다.

부지 넓이는 동서로 1500미터, 남북으로 1300미터이며 30년 이상의 세월을 거쳐 지어졌습니다.

루브르 미술관 문제

루브르 미술관은 연간 800만 명의 입장객이 30만 점이 넘는 소장 작품을 감상하러 방문하는 세계 최고봉이자 최대급 미술관입니다.

에투알 개선문 문제

프랑스의 상징적인 건물 중 하나로, 보통 개선문은 이 에투알 개선문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