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 7 외전 공략 – 포켓 서킷 파이터 대회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의 플레이 스팟 중 하나인 『포켓 서킷 파이터』의 대회를 공략하는 포스팅이다. 각 코스의 특징과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 주의해야 할 점들과 추천하는 커스터마이즈를 작성하였다.

추가로 라이벌에 대한 공략은 『라이벌 대전』, 라이벌의 위치에 대한 공략은 『라이벌 위치』각종 파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파츠 획득』 포스팅에 정성스럽게 작성해 두었으니 필요한 유저라면 참고하도록 하자.

엔트리 코스: 포켓 서킷 입문 대회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의 첫 포켓 서킷 파이터 대회로 처음이라 아무런 특수 존이 없다.

커스터마이즈를 하지 않은 채로 바로 시작해도 클리어할 수 있을 것처럼 만만해 보이지만 그렇게 하면 3위로 들어오게 되는 충격과 공포를 맛보게 되니 간단한 커스터마이즈를 연습해 보도록 하자.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1분으로 이전에 들어와야 1위를 달성할 수 있다.

우승하면 파츠 숍에 새로운 파츠가 들어온다.

비기너 코스: 루키 웰컴 대회

이번 코스부터 특수 존이 생성되며 점프 섹션이 등장한다.

아직 초반이다 보니 그립을 중시하는 나만의 커스터마이즈를 연습해 보자.

그립을 신경 쓰지 않으면 차량이 튀어 올라 코스 아웃을 해버리기 때문에 앞으로는 자주 신경 써주는 것을 잊지 말자.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분 10초이며 이번 레이스를 우승하면 『라이벌 대전』이 활성화된다.

베이직 코스: 초보자 공식 대회

특수 존은 다이내믹 커브와 점프 섹션.

커브 구간이 많은 코스인데 다이내믹 커브의 경우 모터의 출력이 너무 높으면 코스 아웃을 해버리고 출력이 낮으면 머신이 올라가지 못하게 되니 균형 잡힌 커스터마이즈를 연습해 보도록 하자.

이번 대회는 랩 수가 12이니 배터리를 터프니스 배터리로 바꿔줘야 후반에 출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2분 30초로 커스터마이즈가 어렵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베이직 코스: 초보자 공식 대회 커스터마이즈

이번 대회를 우승하면 새 난이도의 대회가 개방되고 파츠 숍에 새로운 파츠가 들어온다.

스탠더드 코스: 스탠더드 포켓 서킷 대회

특수 존은 잔디 섹션과 루프 체인지.

잔디 섹션은 스파이크 타이어를 장착하지 않으면 속도가 크게 감속하는 구간이다.

그런 섹션이 길게 배치되어 있는데 아직은 잔디 섹션을 뚫고 갈 수 있는 출력을 가진 모터와 기어가 등장하지 않으니 스파이크 타이어를 장착하도록 하자.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분 38초이다.

스탠더드 코스: 스탠더드 포켓 서킷 대회 커스터마이즈
미들 코스: 중급자 오픈 대회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점프 섹션.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22초로 이번 코스부터 본격적으로 커스터마이즈의 섬세함이 요구된다.

개인적으로 초·중반 가장 힘들게 클리어 한 코스로 낮은 코스트로 인해 머신의 성능을 끌어올리기 어려워 중상위의 성능으로 커스터마이즈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곳은 연속 커브 구간이 끝나는 지점에 있는 점프 섹션으로 출력을 너무 높게 설정하면 코스 아웃을 해버리니 하이 토크 모터 개량형은 잠시 봉인하도록 하자.

미들 코스: 중급자 오픈 대회 커스터마이즈
어드밴스드 코스: 베테랑 레이서 대회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쇼트 슬로프.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34초로 이번 대회부터 코스트가 5 증가하여 하이 토크 모터 개량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중급자 오픈 대회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어드밴스드 코스: 베테랑 레이서 대회 커스터마이즈

이번 레이스를 우승하면 새로운 난이도의 대회가 개방되고 파츠 숍에 새로운 파츠가 들어온다.

챌린지 코스: 상급자 챌린지 대회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월.

이번 대회를 시작하기 전에 란에게서 프런트 윙 『플랫 윙』을 받게 된다.

이걸 주는 이유는 당연히 장착해 보라는 것일 테니 장착한 다음 경기를 시작하자.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24초이다.

챌린지 코스: 상급자 챌린지 대회 커스터마이즈
라이선스 코스: 공식 라이선스 대회

특수 존은 잔디와 점프 섹션.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42초로 『스탠더드 포켓 서킷 대회』처럼 잔디가 깔려 있으니 스파이크 타이어를 필수적으로 장착하도록 하자.

라이선스 코스: 공식 라이선스 대회 커스터마이즈

이번 코스를 클리어하면 파츠 숍에 새로운 파츠가 들어온다.

프리미어 코스: CourStar 가게 대회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쇼트 슬로프.

경쟁자의 최고 랩타임은 1:25대로 장거리 주행이니 터프니스 배터리로 변경하는 것을 잊지 말자.

이번 대회부터 위타천 모터를 구입할 수 있게 되는데 무시무시한 출력에 반하게 될 것이다.

물론 그만큼 커스터마이즈가 어려워져 점프 존에서 머신이 크게 튀어 오르는 단점이 발생하니 방심하지 말고 기합을 누를 준비를 해야 한다.

프리미어 코스: CourStar 가게 대회 커스터마이즈

이번 대회를 우승하게 되면 숨겨진 『마스터즈 서킷 코스』가 오픈되며 라이벌 『마사루』, 『마사시』, 『아미』, 『고오』가 등장하고 『케이코』, 『모모조』의 등장 요건 중 하나가 충족된다.

엘리트 코스: 인비테이셔널 컵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월.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1:15로 스파이크 타이어를 장착하지 않으면 루프 체인지 앞에서 속도가 크게 감속해버려 코스를 돌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주의하자.

엘리트 코스: 인비테이셔널 컵 커스터마이즈

위의 이미지대로 커스터마이즈를 하면 루프 체인저를 지나고 난 다음 코너를 돌때 간혹 코스를 이탈하는 경우가 있으니 방심하지 않으면 부스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1:11~12초대의 랩타임으로 1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레이스를 마치면 파츠 숍에 새로운 파츠가 들어온다.

마이스터 코스: 마이스터 컵

특수 존은 잔디 섹션과 루프 체인지

4바퀴 단거리 코스에 잔디 섹션, 직선으로 된 길이 많아 스파이크 타이어와 속도를 중시하는 커스터마이즈를 하자!

…라고 한다면 3번 코너에서 무참하게 튕겨나가는 머신을 보고 슬퍼하는 키류를 보게 된다.

사실 이번 코스는 빠른 속도 위주로 커스터마이즈를 해오던 방식을 역이용하여 제작한 코스이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한 세팅의 반대로 맞춰야 한다.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1:25초대로 아래의 이미지대로 세팅한다면 느리지만 안정적으로 우승하게 될 것이다.

마이스터 코스: 마이스터 컵 커스터마이즈
익스퍼트 코스: 익스퍼트 컵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다이내믹 커브.

아래의 이미지대로 커스터마이즈를 하면 두 번째 점프 섹션에서 빠른 속도로 크게 튀어 올라 다이내믹 커브를 빠른 속도로 도는 머신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출력이 워낙 좋다보니 1~5바퀴에서 마지막 급커브 구간에 코스 이탈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6바퀴 부터는 출력이 조금 떨어져 머신이 안정화되니 5바퀴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말자.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1:25초대로 우승하게 되면 라이벌 대전의 상대로 『포켓 서킷 파이터 란』이 추가된다.

익스퍼트 코스: 익스퍼트 컵 커스터마이즈
프로페셔널 코스: 프로페셔널 컵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다이내믹 커브

라이벌 대전에서 란을 클리어해야만 개방되며 무시무시한 외관과 다르게 이전 코스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대회이다.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1:38초대다.

프로페셔널 코스: 포르페셔널 컵 커스터마이즈
엑스트라 코스: 마스터즈 컵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다이내믹 커브.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39초 초반으로 커스터마이징을 열심히 해도 부스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최고 기록이 39초 후반대가 나와 아쉽게 패배해버리니 부스터를 한 번 사용하여야 한다.

부스터의 사용 타이밍은 4바퀴가 되는 시작점이다.

1초대로 순위가 크게 요동치는 대회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안정성을 포기하고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 해야 한다.

당연히 안정성이 떨어져 코스 이탈이 자주 발생하게 되니 이점을 주의하자.

엑스트라 코스: 마스터즈 컵 커스터마이즈
그랜드 코스: 그랜드 마스터즈 컵

특수 존은 루프 체인지와 쇼트 슬로프.

경쟁자의 최고 랩 타임은 1분 48초로 이전 대회처럼 아무리 커스터마이즈를 해도 1분 48초 후반에 도착하기 때문에 반드시 부스터를 한 번 사용하여야 이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초고속으로 세팅을 해버리면 내리막길 구간에서 튕겨나가 코스아웃되어 버리니 어느 정도 그립과 무게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사이드 스테이를 장착해주는 것이 무게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니 장착하도록 하자.

이렇게 세팅해도 코스 아웃을 자주 하게 되니 포기하지 말고 여러 번 도전하도록 하자.

그랜드 코스: 그랜드 마스터즈 컵 커스터마이즈

우승하게 되면 란의 옆을 지키던 마스터가 사라져 일시적으로 포켓 서킷을 진행할 수 없게 된다.

안쪽에 있는 마스터즈 서킷으로 가면 마스터가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며 라이벌 대전 『되살아난 전설 마스터』가 추가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