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공략 – 커지는 기억

‘커지는 기억’은 ‘뒤엉킨 기억‘에서 이야기가 이어지는 부가 퀘스트로 의뢰인인 크레스가 오래전 한 여자에게서 우상을 훔친 적이 있는데 기억을 하지 못해 그의 기억을 더듬어 여성이 누구인지 알아내고 물건을 돌려주는 이야기다.

‘커지는 기억’은 ‘뒤엉킨 기억‘을 클리어하면 수행할 수 있는 부가 퀘스트로 속삭임의 나무 왼쪽에 있는 가시의 칩거라는 곳에서 수행할 수 있다.

커지는 기억 시작 위치

의뢰인 크레스는 가시의 칩거에 쓰러져있는 말 하는 사체이다.

의뢰인 크레스

그는 자신과 비슷한 한 여자에게 우상을 훔친 적이 있었는데 그것을 돌려주고 싶지만 누구에게 훔쳤는지 기억을 하지 못한다고 말하며 퀘스트가 시작된다.

퀘스트가 시작되면 퀘스트 아이템 ‘도둑맞은 우상’을 얻게 된다.

퀘스트 아이템 도둑맞은 우상

이제 크레스와 대화를 통해 “그 여자”를 기억하게 만들자.

질문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퀘스트가 진행되지만 빠른 클리어를 위하는 유저라면 아래의 질문을 선택하자.

크레스는 티무의 이름을 듣더니 두통을 호소하고 자신이 말하던 “그 여자” 임을 기억해 낸다.

이제 마름수렁에 있는 티무의 오두막으로 가서 그녀에게 말을 걸자.

오두막은 벽지와 가까우니 이곳에서 순간 이동을 한 다음 이동하는 것을 권장한다.

티무

티무는 우상을 보더니 크레스가 아직 살아서 고통받고 있을 것이라며 고통을 가라앉히기 위해 늪의 뱀들에게서 맹독을 받아오라고 한다.

이제 마름수렁 주변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이곳에서 낭가리 맹독뱀을 처치한 다음 수렁 뱀 맹독을 모으자.

낭가리 맹독뱀

맹독뱀들은 맵에 붉은색 점으로 표시되며 수가 많기 때문에 빠르게 모을 수 있을 것이다.

수렁 뱀 맹독

맹독을 모두 모으면 티무의 오두막으로 돌아가 그녀에게 건네주자.

티무는 그 자리에서 연고를 만들어주고 크레스에게 자신이 용서했다는 말을 전해주라고 한다.

왼쪽에 있는 책상에서 티무의 연고를 클릭하면 퀘스트 아이템 ‘티무의 연고’를 얻게 된다.

티무의 연고 위치

크레스에게 돌아가 티무의 연고를 건네주자.

퀘스트 아이템 티무의 연고

그는 티무가 자신처럼 꼼짝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흥미로워하며 그녀의 독을 써 보겠다고 한다.

크레스에게 연고를 발라주자.

그는 고통스러워하다가 무언가를 떠올린 듯 흐느끼는데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파헤쳐진 후회’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