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적인 지식’은 디아블로 4의 메마른 평원 – 딘다이 평야에서 수행할 수 있는 부가 퀘스트 중 하나로 타락을 박멸하는 능력이 뛰어났던 자카룸의 역사를 추적하는 학자를 도와 진실을 알아가는 이야기다.
1. 퀘스트 조건과 위치
1. 조건: 서막 클리어 후
2. 장소: 외로운 발걸음(메마른 평원-딘다이 평야)
3. 의뢰인: 누르볼랏
‘직접적인 지식’은 ‘땅에 묻힌 신앙‘과 함께 메마른 평원-딘다이 평야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2개의 부가 퀘스트 중 하나로 남동쪽에 있는 외로운 발걸음이란 곳에서 수행할 수 있다.
자카룸 심문의 역사를 추적하는 한 학자가 빛의 대성당을 돕고 싶어합니다.
의뢰인인 누르볼랏은 이 지역이 자카룸이 있던 곳이었으며 타락을 박멸하는 능력이 뛰어났던 그들이 빛에서 벗어난 이들을 어떻게 인도했는지 알고 싶다며 플레이어에게 함께 연구를 수행해달라고 부탁한다.
2. 퀘스트 공략
1. 누르볼랏을 시장으로 데려가기
길을 가다가 누르볼랏이라는 학자를 만났다.
그는 자카룸의 손이 불신자들을 색출하며 남긴 발자취를 연구하고 있다.
그는 이 일의 진상을 파악하여, 이 정보를 오늘날의 빛의 대성당에 전달하려 한다.
최근에 얻은 단서를 그를 근처에 있는 옛 장터로 이끌었다.
퀘스트가 시작되면 누르볼랏이 동료로 합류하며 맵 북서쪽에 있는 벌레들의 신단이라는 곳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2. 누르볼랏과 대화
이곳에 도착한 다음 누르볼랏에게 말을 걸면 그가 이 지역에 있는 영혼과 조율하여 ‘자카룸의 손’이라는 자들의 유령이 이단을 자행한 바트조리그라는 남성을 수소문했던 과거를 알게 된다.
3. 누르볼랏을 바트조리그의 이웃집으로 데려가기
학자와 나는 바트조리그라는 불신자를 찾던 자카룸의 손의 유령을 보았다.
한 상인이 바트조리그가 북쪽에 한 이웃과 함께 있을 거라 말했다.
이 단서를 쫓아가 봐야겠다.
이벤트가 끝나면 가까운 북서쪽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이곳에 가면 바트조리그와 우호적인 이웃이라는 영혼이 대화중인데 바트조리그가 도망치고 우호적인 이웃 혼자 남게 된다.
4. 바트조리그의 이웃과 대화
학자와 나는 바트조리그라는 불신자를 찾던 자카룸의 손의 유령을 보았다.
그의 자취를 따르던 우리는 그에게 근처의 가문 지하실에 숨으라고 하는 이웃을 만났다.
이 이웃에게 이 상황에 관해 따져 물어야겠다.
우호적인 이웃에게 말을 걸면 그는 바트조리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을 정중하게 거절한다.
누르볼랏이 그에게 사정을 설명하지만 듣지 않고 자신을 밟고 가야 한다며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5. 적대적인 이웃 처치
이웃에게 질문을 하는 순간, 그는 자카룸의 손을 공격하던 순간을 재현했다.
우리 몸을 지키는 수밖에 없다.
이벤트가 끝나면 곧바로 적대적인 이웃 3명이 플레이어를 공격해오니 가볍게 처치하자.
6. 누르볼랏과 대화
학자 누르볼랏과 나는 자카룸의 손에서 바트조리그를 지켰던 때를 재현하는 적대적인 이웃들의 유령과 싸워 우리 몸을 지켜야만 했다.
누르볼랏이 괜찮은지 살펴봐야겠다.
전투가 끝나고 누르볼랏에게 말을 걸자.
그는 바트조리그라는 사람이 몸을 숨기기 위해 지하실로 갔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먼저 떠나버린다.
7. 가문 지하실에 들어가기
학자와 나는 자카룸의 손이 쫓는 바트조리그라는 불신자의 자취를 따라서, 그가 박해를 피해 숨으려고 했던 지하실에 당도했다.
이제 안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봐야겠다.
이제 북쪽에 있는 쿠렐 통로라는 곳에 가문 지하실이라는 인스턴스 던전이 형성된다.
이곳의 한 가문이 사용했던 지하실로, 오래전에 버려졌습니다.
지하실 안으로 들어가면 지하실 중앙에 누르볼랏이 홀로 서있다.
그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가 일어나고 자카룸의 손이 바트조리그 가족 전체에게 형을 내리고 바트조리그는 이에 저항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느닷없이 바트조리그가 누르볼랏에게 빙의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8. 빙의된 자 누르볼랏 처치
바트조리그에게 빙의된 누르볼랏이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강하지 않으니 정신 차릴 수 있도록 흠씬 두들겨주자.
9. 누르볼랏과 대화
누르볼랏의 체력이 소진되면 정신을 차리게 되니 그에게 말을 걸자.
그는 바트조리그의 영혼을 통해 자카룸의 손의 실체를 알게 되었고 이 사실을 빛의 대성당에 알리겠다고 말하며 퀘스트가 완료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중얼거리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