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공략 – 재량 지출

‘재량 지출’은 하웨자르 – 버림받은 해안에 위치한 벽지에서 수행할 수 있는 부가 퀘스트로 이곳의 지도자인 린던이 벽지에 불필요한 이목이 쏠리지 않게 높은 분들에게 뇌물을 주러 가는 도중 문제가 생기는 이야기다.

‘재량 지출’은 부가 퀘스트 ‘더 큰 대의‘와 메인 퀘스트의 5막 ‘벼랑 끝‘ 챕터의 ‘수렁을 헤치고’를 클리어하면 활성화되는 부가 퀘스트로 버림받은 해안에 있는 벽지에서 수행할 수 있다.

재량 지출 시작 위치

의뢰인 린던은 마을 중앙에 위치해 있다.

의뢰인 린던

그에게 다가가면 플레이어게 맡길 일이 있다 말하고 플레이어는 이를 수락하면서 퀘스트가 시작된다.

벽지 밖으로 나가 린던에게 말을 걸자.

그는 플레이어에게 공식적으로 지도에 없는 곳인 벽지가 떠들썩해 이목이 쏠리게 된 상황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물자를 이용해 높은 양반들에게 돈을 먹일 계획을 말해준다.

이제 린던이 동료로 합류하고 북쪽에 퀘스트 지점이 형성된다.

이곳으로 가면 린던이 자신의 물자를 숨겨두었던 곳을 뒤지는데 정확한 위치를 찾지 못한다.

이제 북서쪽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아래 이미지의 붉은색 지점으로 표시된 장소로 가보자.

린던의 물자 위치

이곳으로 가면 커다란 경종이 있는데 린던의 보관함은 왼쪽에 있다.

린던의 보관함

보관함을 열면 퀘스트 아이템 ‘린던의 물자‘를 얻게 된다.

퀘스트 아이템 린던의 물자

그러면 북서쪽에 위치한 부패범람 삼각주 – 갑판 장교의 재난이라는 곳에 퀘스트 지점이 형성된다.

이곳으로 가면 세 명의 린던의 지인들이 있다.

린던의 지인

그들에게 말을 걸면 주변에 숨어있던 벽지 배신자라는 좀도둑들이 나타나 플레이어와 린던, 지인들을 기습해온다.

벽지 배신자들의 습격

린던의 지인들은 일행이 살해당한 것에 분노하지만 린던은 상황을 능숙하게 정리하고 이들을 돌려보낸다.

다시 린던에게 말을 걸면 그는 자신 주변에 배신자가 있음을 깨닫고 플레이어에게 시간이 날 때 벽지로 오라고 말하며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 이야기는 다음 부가 퀘스트 ‘덫 놓기‘로 이어진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