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공략 – 이단자

‘이단자’는 플레이어의 레벨이 31이 되면 하웨자르의 대도시 자르빈제트에 활성화되는 부가 퀘스트로 강력한 악의 존재로 인해 마을 사람들이 끔찍하게 죽어나가고 있어 마을 밖에 있는 생존자를 찾으러 가는 이야기다.

‘이단자’는 ‘신앙이 남긴 것‘, ‘똬리를 튼 손아귀‘와 함께 자르빈제트에서 수행할 수 있는 3개의 부가 퀘스트 중 하나로 플레이어의 레벨이 31이 되면 활성화된다.

또한 이번 퀘스트는 ‘치러야 할 대가‘, ‘중독된 심장‘으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이단자 시작 위치

의뢰인인 바스는 자르빈제트의 보관함 근처에서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단자 - 의뢰인 바스

그는 강력한 악이 자신들을 죽이고 다니지만 이를 막으려 나서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말하며 플레이어에게 북동쪽에 있는 오래된 폐허 근처에서 생존자를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퀘스트가 시작되면 자르빈제트 북동쪽에 있는 버려진 폐허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아래 이미지에서 붉은색 점으로 표시된 곳으로 가자.

이단자 - 생존자 위치

이곳으로 가면 사람들과 주변이 불타고 있고 몰락자들이 득실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몰락자들을 모두 처치해주자.

이단자 - 악마 처치

악마들을 모두 처치하면 불타는 수레 밑에서 한 여자아이가 기어나와 서쪽으로 도망친다.

소녀가 도망친 곳으로 따라가 그녀에게 말을 걸면 자신의 이름이 아네타이며 엄마를 위해 꽃을 찾고 있던 중 불길이 치솟고 악마들이 나왔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플레이어는 그녀를 안전한 곳으로 데려다주려 하였지만 그녀는 편찮으신 어머니를 위하여 꽃을 찾는 것에 동행해달라고 하며 동료로 합류한다.

이단자 - 겁에 질린 여자아이

이제 아네타와 함께 꽃을 찾으러 다니자.

모아야 하는 꽃이 있는 곳은 그을린 들국화, 시든 참제비고깔, 죽어가는 장미로 아래의 이미지의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에 있다.

이단자 - 꽃의 위치

이곳으로 가면 각각의 퀘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어째 상태가 다 암울한 것들 뿐이다.

이단자 - 세 가지 꽃 종류

다시 자르빈제트로 돌아가자.

마을 북서쪽에 위치한 아네타의 집으로 간 다음 그녀에게 말을 걸자.

효심과 다르게 아네타의 어머니는 그녀를 굉장히 매몰차게 대한다.

곧이어 바스와 마을 사람들이 그녀의 집으로 들이닥쳐 플레이어에게 이야기했던 악의 원흉이 모두 아네타와 이어져 있다는 말을 하고 아네타는 자신을 내버려 두라며 집 밖으로 뛰쳐나간다.

마을 북동쪽에 큼지막한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아래의 이미지에 붉은색 점으로 표시된 곳에 가면 도망치는 아네타를 쫓아 잊힌 동굴로 들어가는 바스를 보게 된다.

이단자 - 잊힌 동굴 위치

바스를 따라 인스턴스 던전인 잊힌 동굴로 들어가자.

이단자 - 잊힌 동굴 입구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마을 사람들이 아네타를 둘러싸고 있고 그녀에게 저주받은 이단자라며 몰아붙이고 있다.

그만하라는 그녀에 몸에 갑자기 불이 붙으면서 커다란 폭발이 일어나 마을 사람들을 재로 만들어버린다.

아네타가 쓰러지고 그녀의 주변에 몰락자들이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해오니 모조리 처치해버리자.

이단자 - 아네타 주위에 나타난 악마

일어난 아네타에게 말을 걸자.

그녀는 울먹이며 자신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혼란스러워하고 플레이어를 다치게 하기 싫다며 또다시 밖으로 뛰쳐나간다.

곧바로 퀘스트가 완료되고 ‘치러야 할 대가‘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