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부가 퀘스트 공략 – 복창의 노래

‘복창의 노래’는 ‘마녀의 분노‘, ‘예상되는 위협‘에서 발생한 이야기를 잇는 마지막 부가 퀘스트로 나무의 뜻에 따라 주르케가 퍼뜨린 늪지의 병을 정화하기 위하여 그와 함께 질병의 근원지로 가서 의식을 치르는 이야기다.

‘복창의 노래’는 ‘마녀의 분노‘, ‘예상되는 위협‘에서 이야기가 이어지는 마지막 부가 퀘스트다.

이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바로 이야기가 이어지지만 만약 퀘스트를 취소하였다면 주르케의 오두막에서 다시 받을 수 있다.

가장 가까운 순간이동진이 있는 곳은 속삭임의 나무이다.

복창의 노래 시작 위치

주르케는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재료인 피 곰팡이가 필요하다며 저수지 밖에 있는 생물에게서 그것을 모은 다음 남쪽에 있는 시체 더미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주르케와 대화

주르케와 대화가 끝나면 북동쪽에 있는 번외 던전 ‘고대 저수지‘가 위치한 위협적인 건물이라는 곳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퀘스트 지역

이곳으로 가면 정예 몬스터 ‘피 곰팡이 숙주’라는 녀석이 보일 것이다.

피 곰팡이 숙주

이 녀석을 처치하면 퀘스트 아이템 ‘피 곰팡이’를 얻게 된다.

퀘스트 아이템 피 곰팡이

이제 남쪽에 있는 추악한 침략지라는 곳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이곳으로 가서 주르케를 만나자.

주르케는 자신의 오두막에서 이곳까지 사밀의 시체를 가져오는 진짜 광기를 플레이어에게 보여준다.

사밀의 시체를 클릭하도록 하자.

사밀의 시체

주르케에게 말을 걸면 이 질병은 자신의 최고 성과이지만 이것을 침묵시켜야 하는 사실을 안타까워한다.

이후 플레이어에게 자신이 치료제를 땅에 주입할 것이며 그러면 늪이 요동칠 테니 깨어나는 것들을 막아달라고 부탁한다.

이제 주르케가 의식에 들어가면 그와 플레이어 주변에 역병 구더기들을 시작으로 적들이 나타나 공격해온다.

주르케 보호하기

적들을 모두 처치한 다음 주르케에게 말을 걸자.

그는 부패가 사라졌지만 나무의 뜻대로 불모지가 되었다며 씁쓸해하고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하며 퀘스트가 완료된다.

방부처리의 투구 설명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