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거위 아래의 여관의 관리인이 누군가 간판을 뜯어갔다고 말한다.
그는 여관의 단골손님이면서 장난꾸러기인 네른과 타비쉬가 이 사건과 관련이 있을거라고 말하며 플레이어에게 간판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1. 퀘스트 조건과 위치
1. 조건: 서막 클리어 후 2. 위치: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스코스글렌 - 고산지 황야) 3. 의뢰인: 여관 관리인 토르벤
서막을 클리어한 다음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에 도착하면 바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지만 티르메어의 부가 퀘스트 ‘외상값 갚기‘를 클리어한 다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여관 관리인 토르벤은 여관 입구에 있다.

과거의 기억이 현재의 상처를 치유해 줄지도 모릅니다.
그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2. 말썽꾼들을 위하여
1.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의 없어진 표지판 찾기 토르벤이 말하길, 정체불명의 도둑이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의 간판을 들고 튀었다고 한다. 그는 동네의 말썽꾼인 네른과 타비쉬의 소행일 거라 믿고 있다. 간판을 훔친 이유가 무엇인지는 몰라도, 토르벤은 간판을 되찾고 싶어 한다. 동쪽으로 이어지는 핏자국이 간판이 있는 곳에 대한 가장 큰 단서인 듯하다.
의뢰를 받으면 여관 오른쪽에 퀘스트 지역이 표시되니 이곳으로 가보자.

이곳에서 오른쪽 끝으로 가보면 여관의 간판을 옆에 두고 앉아서 푸념하고 있는 한 여성이 있다.
그녀에게 말을 걸자.

2. 네른과 대화
그녀는 타비쉬가 염소인간들에게 살해당했고 그를 추모하기 위해 여관의 간판을 훔쳤다고 말하며 그에게 안식을 주기 위하여 그가 적어놓은 ‘타비쉬의 최후의 행위’를 함께 지워달라고 부탁한다.
3. 타비쉬의 소지품에서 피로 얼룩진 기념품 찾기 네른이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의 간판을 훔쳤다고 털어놓았다. 타비쉬가 죽기 전에 "최후의 행위 목록"을 다 지우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내가 목록을 지우는 것을 도와주면, 훔쳤던 간판을 돌려주겠다고 한다. 이것이 네른이 타비쉬의 죽음을 딛고 일어날 마지막 기회다. 둘이 했던 약속을 지키는 것.
그녀와 대화가 끝나면 퀘스트 아이템인 ‘타비쉬의 최후의 행위 목록’을 받게 된다.

네른의 오른쪽에 있는 ‘타비쉬의 소지품’ 상자를 열면 ‘피로 얼룩진 기념품’을 얻게 되고 네른이 동료로 합류한다.
그녀는 예전 조각난 봉우리의 부가 퀘스트 ‘불굴의 살덩이‘에서 동료로 합류한 크리스티나처럼 전투에 가세하지는 않는다.

이제 타비쉬의 최후의 행위 목록에 적혀있던 내용이 임무가 된다.
이것을 완료할 때마다 네른이 타비쉬와 관련된 일화를 말해준다.

4-1. 타비쉬의 단검을 매덕스 초소 입구의 조각상에 놓기
매덕스 언덕에 있는 번외 던전 ‘매덕스 초소‘로 가서 입구 옆에 있는 관문 조각상을 클릭하자.
이때 아직 이 번외 던전을 클리어하지 않았다면 클리어하고 오는 것을 권장한다.

4-2. 타비쉬의 단검을 구 하임베르크에 있는 오래된 기중기에 놓기
구 하임베르크로 간 다음 오래된 기중기를 클릭하자.

4-3. 타비쉬의 단검을 고산지의 곰 소굴에 놓기
외딴 오두막에 있는 고산지 곰 소굴로 가서 이것을 클릭하자.

5. 로크의 재앙 등성이에서 네른 만나기
이제 네른을 처음 만났던 곳으로 돌아간 다음 그녀에게 말을 걸자.
그녀는 타비쉬에게 말하듯이 혼잣말을 한 다음 간판을 건네준다.
6.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의 간판 찾아오기 네른과 함께 "타비쉬의 최후의 행위 목록"을 다 지웠다. 네른은 약속을 지켰지만, 타비쉬가 없다는 사실에 아직 마음이 무거운 듯하다.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의 간판을 토르벤에게 가져다줘야겠다.
네른 왼쪽에 있는 거위 간판을 클릭하면 퀘스트 아이템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의 간판’을 얻게 된다.

이제 여관으로 돌아가 토르벤에게 말을 걸자.
그는 타비쉬가 죽었다는 소식을 안타까워하고 여관과 네른의 분위기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하면서 퀘스트가 완료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중얼거리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