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보루 – 무어데인 숙소

무어데인 숙소는 스코스글렌에 위치한 3개의 보루 중 하나로 사냥꾼들의 성지였던 곳에서 떨어진 핏자국을 조사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며 이곳에서 사라진 사냥꾼들을 찾으러 다니면서 진실을 알게 되는 줄거리가 매력적인 곳이다.

무어데인 숙소는 ‘희망의 빛‘, ‘투르 둘라‘와 함께 스코스글렌에 위치한 3개의 보루 중 하나로 장막의 황무지와 하천 중앙에 위치한 곳이다.

무어데인의 숙소 위치

근접해 있는 마을은 코바크와 티르메어 두 곳으로 엄밀하게 따져보면 티르메어가 조금 더 가깝지만 거기서 거기라 큰 의미는 없다.

이곳은 메인 퀘스트 2막 ‘야생의 본성‘ 챕터 때 근처를 오게 되니 메인 퀘스트를 수행할 때 잠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보루에 들어서면 섬뜩한 핏자국과 함께 시작되는 것이 매력적인 곳으로 적들은 바르그, 가시 야수, 야생나무, 회색 곰, 혈매, 시체 똬리 등의 야수형 몬스터가 등장한다.

맵은 무어데인의 숙소와 야수의 소굴로 나누어져 있으며 맵이 작고 좁아 적들의 공격이 밀집되지만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보루에 처음 진입하는 다리를 건너면 핏자국이 있고 사냥터를 조사하라는 임무가 부여된다.

주변을 돌아다니며 보루 중앙으로 가자.

중앙에는 사냥용 숙소가 위치해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사냥꾼의 시체 한구와 피에 젖은 일지가 있다.

사냥꾼의 숙소 내부

이제 사냥꾼의 시체를 클릭해 보자.

닫기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바르그 무리가 튀어나와 플레이어를 습격한다.

바르그 습격

이 녀석들을 처치하고 이제 이곳 어딘가에 있는 다른 사냥꾼들의 시체를 찾아야 한다.

시체는 총 3구로 방금 클릭한 물어뜯긴 사냥꾼과 관통당한 사냥꾼, 짓이겨진 사냥꾼이 있다.

이들을 클릭하면 그 자리에서 적들이 무더기로 나타나 플레이어를 습격하니 대비하고 있자.

시체는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사냥꾼 위치

마지막 사냥꾼의 시체를 클릭하게 되면 그 자리에서 무어데인의 야수라는 녀석이 등장한다.

이 녀석은 번외 던전 보스인 ‘무리 어미’와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체력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도망친다.

무어데인의 야수

무어데인의 야수가 도망간 방향으로 맵에 퀘스트 지역이 표시되고 새로운 지형이 드러난다.

이곳으로 가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가) 기본 정보

이번 보스는 방금 도망친 무어데인의 야수를 상대하게 된다.

공격력은 강하고 마구 할퀴는 패턴을 가지고 있으나 그 이상은 없으니 차근차근 피해를 입히도록 하자.

무어데인의 야수 두 번째 등장

녀석의 체력이 80%가 되면 본 모습을 드러내고 이제부터 진정한 보스전이 펼쳐진다.

나) 기본 정보

무어데인의 야수의 본 모습은 미치광이 드루이드인 피오니르였다.

이 녀석은 기본적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며 3가지 패턴을 사용한다.

미치광이 드루이드 피오니르

다) 모래 폭풍 소환

불특정한 장소에 노란색 원이 생기고 2초 후 모래 폭풍이 소환된다.

모래 폭풍은 천천히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데 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피해를 입는다.

모래 폭풍은 처음에는 하나만 소환하는데 체력이 70% 이하로 떨어지면 3개, 40% 이하부터는 5개로 점차 늘어난다.

하나하나의 피해는 강하지 않지만 모래 폭풍이 모이게 되면 마냥 무시할 수 없게 되니 공격이 집중되지 않게 바로바로 자리를 피하도록 하자.

모래 폭풍 소환

라) 모래 물결

이번 보스의 가장 주의해야 하는 공격 패턴으로 피오니르를 중심으로 Y자 라인이 생기고 2초 후 모래 물결을 소환한다.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3방향(Y자)에서 6방향으로 패턴이 강화된다.

물결에 닿으면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나면서 2초 동안 기절하게 되는데 이때 야수들의 공격과 모래 폭풍이 겹치면 죽을 수 있으니 체력 관리에 주의하도록 하자.

모래 물결

마) 야수 소환

피오니르의 체력이 75%가 되면 바르그, 혈매, 가시 야수가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쓰러뜨려도 계속 나타나니 보스의 공격을 집중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혈매를 처치하다 보면 가끔 물약을 떨어뜨린다.

바) 곰으로 변신

피오니르의 체력이 40%로 떨어지면 곰 형상으로 변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다), 라)의 공격 패턴이 강화되고 달려들어 공격하는 패턴이 추가된다.

이때부터 야수의 공격과 보스의 패턴이 어우러져 정신없는 난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까딱하면 누워버리게 되니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하도록 하자.

곰으로 변신

보스를 처치했다면 아래로 내려가 방랑자의 신단을 클릭하자.

방랑자의 신단

그러면 보루가 정복되고 새로운 번외 던전인 ‘뒤틀린 공동‘과 ‘흉포한 자들의 소굴‘ 이 활성화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