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보루 공략 – 오마트의 옹성

‘오마트의 옹성’은 ‘알카르누스‘, ‘폐허의 제단‘과 함께 케지스탄에 위치한 3개의 보루 중 하나로 케지스탄의 주민들과 자카룸의 신도들이 사악한 한 사제와 악마들을 상대로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곳이다.

‘오마트의 옹성’은 ‘알카르누스‘, ‘폐허의 제단‘과 함께 케지스탄에 위치한 3개의 보루 중 하나로 남부 벌판과 증오의 전장 사이에 위치해 있다.

가장 가까운 순간이동진이 있는 마을은 덴샤르이다.

오마트의 옹성 위치

케지스탄의 주민들과 자카룸의 신도들이 사악한 한 사제와 악마들을 상대로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곳으로 이곳의 적들은 좀비, 유령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을 탐험하다 보면 곳곳에 시체들이 많이 널브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근처에 가게 되면 자리에서 느긋하게 일어나 플레이어를 향해 천천히 다가오는데 빠름을 추구하는 한국인들에게는 굉장히 길고 지루하게 느껴질 것이다.

한 술 더 떠서 도무지 등장을 예상할 수 없는 유령형 몬스터들이 갑자기 나타나 열광적으로 플레이어를 반겨주기 때문에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주의해야 하지만 보루의 길이가 짧고 보스의 패턴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보루에 진입하게 되면 이곳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으라는 임무가 주어진다.

늘 그렇듯 정문은 막혀있으니 성벽을 타고 안으로 들어가자.

옹성으로 들어왔다면 이곳을 조사하는 것으로 임무가 변경되며 4개의 작은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이제 이곳에서 시체나 특정 유해나 물체를 조사해야 하는데 아래 이미지의 붉은색 점이 표시된 곳으로 가자.

오마트의 옹성 조사

1번 구역을 살펴보면 ‘살해당한 케지스탄 주민’의 시체가 있다.

이 시체를 뒤져보면 ‘부스러지는 전단’을 읽을 수 있다.

1번 구역 살해당한 케지스탄 주민

2번 구역으로 가서 살해당한 자카룸 신자의 유해를 살펴보자.

살해당한 자카룸 신자

3번 구역에는 살해당한 케지스탄 주민의 시체가 있다.

시체를 살펴보고 나면 좀비가 되어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3번 구역 살해당한 케지스탄 주민

4번 구역은 시체가 없고 돌 안에 녹슨 칼날이 박혀 있다.

녹슨 칼날

조사가 모두 끝나면 보루 중앙에 퀘스트 지역이 형성된다.

이곳으로 가면 지팡이를 쥐고 죽어있는 유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의식용 지팡이

유해가 쥐고 있는 의식용 지팡이를 클릭하면 유해가 바스러지고 과거 이곳에서 일어났었던 일의 단편을 보여주면서 보스전이 펼쳐진다.

대사제 하다르는 유령형 보스로 자신의 키보다 긴 지팡이를 가지고 다니며 이 지팡이에서 3개의 검붉은 화염구를 발사하는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다.

화염구는 유도 능력이 없어 거리를 두고 움직이면 피하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피할 수 있다.

이 녀석은 4가지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라’를 제외한 3가지 패턴 자체는 까다롭지 않으나 적들이 무지막지하게 소환되기 때문에 이때는 체력 관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대사제 하다르

가. 순간 이동

하다르가 임의의 장소로 순간 이동을 한다.

다른 공격 패턴으로 이어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하다르 순간 이동

나. 해골 몬스터 소환

하다르가 왼손을 하늘로 들어 올리는 것을 신호로 주변에 해골 몬스터가 소환된다.

소환되는 해골들은 무작위로 아래와 같으며 처치 시 무작위로 물약을 떨어뜨린다.

하다르 몬스터 소환

다. 검은 화염 폭발

하다르를 중심으로 6개의 검붉은 원이 직선으로 생성되며 순차적으로 폭발한다.

플레이어가 이 안에 있게 되면 피해를 입게 된다.

하다르 검은 화염 폭발

라. 해골 병사 소환 후 화염 폭발

가장 강력한 패턴

하다르의 체력이 75%가 되면 플레이어를 밀쳐내고 지팡이를 하늘로 치켜듦과 동시에 방어막을 형성하며 주위에 9마리의 해골 대장을 소환한다.

이후 하다르의 지팡이에 5초 동안 검붉은 화염이 모이기 시작하는데 3초 후 자신의 주위에서 한 번, 1초 뒤 하다르에서 플레이어가 있는 방향으로 4개의 화염 폭발을 시전한다.

화염 폭발은 ‘다. 검은 화염 폭발‘ 패턴보다 수는 작지만 범위가 넓고 공격을 받게 되면 범위 밖으로 밀려나게 된다.

작성일 기준으로 하다르 주위에서 공격을 받게 되면 다음 폭발 공격은 피해를 입지 않는 버그가 있다.

하다르 거대한 화염 폭발

체력이 50%, 35%로 떨어지면 다시 한번 이 패턴을 시전하는데 이때는 모든 해골 몬스터들이 떼거지로 소환되며 화염 폭발의 수가 4개에서 5개로 증가한다.

이때는 하다르가 순간 이동 후 일정 장소에서 이 패턴을 시전하는데 위치는 50%일 때는 맵 왼쪽 상단, 35%일 때는 맵 중앙으로 고정된다.

하다르를 쓰러뜨렸다면 방랑자의 신단을 클릭하자.

그러면 이번 보루를 정복하게 되고 번외 던전 ‘무너지는 헤크마‘가 활성화된다.

방랑자의 신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