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난 봉우리 우측에 있는 천상의 권좌 지역에 있는 번외 던전이다. 조각난 봉우리에서 플레이어는 키요바샤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것이 편한데 위치상으로 가장 먼 설화석고 수도원 옆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는 피로도가 굉장히 심한 던전이다.
1. 핏빛 예배당의 위치
핏빛 예배당은 조각난 봉우리 천상의 권좌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설화석고 수도원 오른쪽에 위치한 번외 던전이다.
설화석고 수도원에는 순간이동진이 없어 이곳으로 가기까지의 피로가 심하고 코르 발라르에서 받을 수 있는 부가 퀘스트 ‘피의 설교‘와 연계되기 때문에 퀘스트를 받은 다음 클리어하는 것을 권장한다.
2. 던전 공략
핏빛 예배당 눈에 갇혀 흡혈귀들의 침략을 받는 버려진 자카룸 성당입니다.
1. 기계식 상자를 받침대에 돌려놓기: 2개
던전은 피투성이 신단에서 시작해 더렵혀진 지하실, 필멸의 방 순으로 가야 한다.
맵을 탐험하다 보면 중앙에 닫혀있는 문이 있고 주변에 2개의 받침대를 볼 수 있다.
이곳을 중심으로 좌, 우측 끝 방향에는 기계식 상자가 놓여 있는데 이것을 얻은 다음 하나씩 받침대 위에 올려놓으면 문이 열리게 된다.
각 상자 주변에는 중간 보스가 지키고 있으니 참고하자.
중간 보스를 해치우면 사망 통계표를 얻을 수 있다.
사망통계표 빛의 해인 케지스탄력 1318년, 총 92명의 영혼이 이 신성한 땅에 묻혔다. - 유산 및 사산: 7명 - 상처 출혈로 인한 사망: 4명 - 출산 중 사망: 2명 - 처형: 15명 - 동사: 6명 - 자연사: 1명 - 피가 뽑혀 사망: 54명 - 아사: 3명
상자를 얻게 되면 이동속도가 25% 상승하니 얼른 받침대에 옮겨놓고 다른 상자를 얻으러 가자.
2. 더렵혀진 지하실로 이동 3. 더렵혀진 지하실의 모든 적 처치
중앙에 문을 열고 들어가면 더럽혀진 지하실에 도달한다.
이곳에 있는 모든 적들을 처치하자. 적들은 맵에 빨간색 점으로 표시된다.
맵을 탐험하다 보면 장벽으로 가로막힌 곳이 있는데 이곳이 보스전이 펼쳐지는 곳으로 모든 적을 처치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
적들의 수가 20 이하가 되면 오른쪽에 남은 적들의 수가 표시되니 참고하자.
3. 보스전: 피의 주교
1) 기본 정보
피의 주교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보스로 세 가지 패턴을 사용하는 사용한다.
무시무시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 굉장히 강해 보이지만 다른 번외 던전 보스보다 공격 패턴이 단조로워 패턴이 익숙해지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2) 연속 공격
공격 전에 주교 앞에 검은색 구체가 모이며 11번의 기본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한다.
모두 맞게 되면 굉장히 아프지만 공격 범위가 넓게 퍼지기 때문에 멀리 떨어진 다음 넓게 움직여 피하자.
3) 살점 소환
등에 있는 촉수를 지면에 박은 다음 4개의 살점을 소환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부풀어 오르면서 터지게 되는데 이때 광범위 피해를 준다.
살점은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공격해서 터뜨려버리고 타이밍이 맞지 않을 경우 살점이 없는 방향 끝으로 이동하자.
4) 흡혈
촉수를 감아 기절시킨 다음 흡혈을 한다. 플레이어는 10초 동안 기절하게 되며 주교는 체력이 차오른다.
당하면 굉장히 짜증 나지만 사용하는 빈도가 굉장히 적어 이 공격을 보지도 못한 채로 클리어하는 경우도 있다.
주교를 쓰러뜨리면 원기력의 위상을 얻을 수 있다.
원기력의 위상(도적 전용) 정예 적에게 기본 기술로 피해를 주면 기력이 3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