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의 손길 던전은 조각난 봉우리 사르코바 통로에 위치한 3개의 던전 중 하나이다. 다른 1막의 번외 던전과 다르게 분위기가 반전되는 특징이 있지만 던전의 길이가 매우 길고 보스가 강하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1. 자비의 손길 위치
자비의 손길은 조각난 봉우리 – 사르코바 통로 북쪽 끝에 위치한 던전으로 가까운 마을은 메네스타드다.
2막을 시작하는 엘드하임 요새로 가는 길에 있으니 1막을 클리어하고 스코스글랜으로 가기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2. 자비의 손길 던전의 특징
이 허물어져 가는 성채는 한때 산맥을 통과하는 길이 되어 주었습니다.
번외 던전 ‘자비의 손길’은 공허한 전당, 신성화되지 않은 성물함, 무명인의 묘실, 이름 없는 성자의 무덤으로 구분되어 있고 보스가 있다.
적들은 바르그, 가시 쥐, 카즈라, 해골이 등장한다.
던전은 밝은 전당 느낌이었다가 납골당처럼 어두워지는 독특한 특징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길이가 굉장히 긴 던전이라 클리어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니 여유가 있을 때 플레이하도록 하자.
3. 자비의 손길 던전 공략
1. 기사 사냥꾼 처치: 3
공허한 전당에 위치한 기사 사냥꾼들을 처치하자.
이들은 모두 카즈라 정예 몬스터로 곳곳에 흩어져 숨어있는 다른 녀석들과 다르게 모두 한곳에 모여 있으니 한꺼번에 처리해버리자.
만약 이 녀석들이 감당하기 어렵게 느껴진다면 거리를 두어 각개격파하는 것이 좋다.
2. 신성화되지 않은 성물함으로 이동
기사 사냥꾼을 모두 해치우면 다음 장소로 가는 장벽이 해제된다.
공허한 전당 끝에 넓은 공터가 나와 중간에 임무가 부여되는가 싶지만 아무 이벤트도 일어나지 않으니 무시하고 지나가자.
3. 기계식 상자를 받침대에 돌려놓기: 2
신성화되지 않은 성물함에 중앙에는 문이 봉인되어 있고 2개의 받침대가 놓여 있다.
이곳에 맵 좌, 우 끝에 있는 기계식 상자를 회수하여 돌려놓자.
상자를 얻으러 가는 도중 해골 유해를 클릭하면 관리자의 회고록을 얻게 된다.
관리자의 회고록 43년 동안 난 바닥을 쓸고, 촛불을 밝히며, 성자 일리노라의 무덤을 찾은 신실한 자들을 맞이했다. 아버지의 영광 속에 성자께서 편히 잠드시길. 하나 신실한 자들의 발걸음이 끊겼다. 스코스글랜으로 통하는 길에서 말발굽 소리가 들린다. 아버지를 섬기려 야생으로 돌격하는 소리가. 운 좋은 이들은 자신만의 묘지를 얻겠지... 어쩌면 세상에서 잊힐 때도 곁을 지킬 수도사도 함께.
상자는 다수의 카즈라와 3마리의 정예 몬스터가 지키고 있으며 얻게 되면 이동속도가 25% 증가한다.
4. 이름 없는 성자의 무덤으로 이동
상자를 받침대에 모두 올려놓으면 문의 봉인이 해제되며 다음 장소로 갈 수 있게 된다.
5-1. 모든 적 처치 5-2. 적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30초
문을 열고 들어가면 지금까지 밝던 분위기와 반전되는 지하 납골당이 나타난다.
곧 넓은 공터가 나타나며 이곳에서 5의 임무가 무작위로 부여되니 상황에 맞게 처리하자.
이후 무명인의 묘실에 도달하게 되는데 특별한 임무가 없으니 이름 없는 성자의 무덤을 찾자.
성자에 무덤에 도착하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보스전: 무덤 군주
6. 무덤 군주 처치
가) 기본 정보
무덤 군주는 기본 공격으로 녹색의 소용돌이인 괴저 폭풍을 소환하는 공격을 하는 보스로 괴저 폭풍은 총 3개를 소환하며 체력이 75% 이하로 떨어지면 1개가 추가된다.
폭풍 속으로 들어가면 실명 상태가 되어 공격을 할 수 없는 상태로 피해를 입게 되니 공격을 피하면서 보스의 체력을 줄여야 한다.
보스는 총 4개의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체력이 떨어지면서 패턴이 추가되는 다른 보스와 다르게 시작부터 모든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강하게 느껴질 테니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사용하여 빠르게 해치워버리는 것이 좋다.
나) 순간 이동
영체가 되어 불특정한 위치로 화려하게 순간 이동을 한다.
이때 무적 상태가 되지만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가하지 않아 귀찮은 패턴이다.
다) 해골 전사 소환
무덤 군주가 손을 높이 치켜들고 주먹을 꽉 쥐는데 이때 6기의 해골 전사, 궁수가 소환된다.
소환 비율은 그때그때 달라지지만 체력이 50% 정도로 떨어지면 고정적으로 해골 시체 도끼가 추가된다.
궁수들이 무덤 군주의 괴저 폭풍 안으로 들어가면 근접 공격을 하는 캐릭터들은 그저 넋 놓고 바라봐야만 하는 상황이 오게 되니 이들을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다.
라) 뼈의 벽 소환
뼈의 벽을 소환해 플레이어의 이동을 방해하며 후술할 마)의 패턴으로 이어진다.
체력이 50% 정도로 떨어지면 플레이어 주변에 원형으로 된 뼈의 벽을 소환한다.
마) 뼈의 벽 폭발
소환한 뼈의 벽을 한꺼번에 폭발시킨다.
무덤 군주가 자신의 주변에 뼈의 벽을 소환하는 것이 이 패턴의 신호로 5초 뒤에 폭발을 일으키면서 뼈의 벽 주변에 있으면 피해를 주니 뼈의 벽이 없는 방향으로 가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체력이 75% 이하로 떨어지면 이 패턴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진다.
무덤 군주를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피몰이의 위상’을 얻게 된다.
피몰이의 위상(강령술사) 피의 창이 창에 찔린 적 하나당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