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번외 던전 – 잊힌 기록보관소

조각난 봉우리 황량한 고산지에 있는 3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이다. 맵이 굉장히 넓고 복잡하게 제작되어 있는 데다 도륙자, 영혼 등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적들로 구성되어 있어 피로도가 높은 곳이다.

1. 잊힌 기록보관소 위치

잊힌 기록보관소는 조각난 봉우리 가장 남서쪽에 위치한 번외 던전이다.

디아블로 4의 태초 마을인 네베스크에 근접한 던전으로 플레이어의 직업이 원소술사인 경우 ‘원소술사: 점령술사의 유산’ 퀘스트로 인해 필수적으로 방문하게 되는 던전이다.

잊힌 기록보관소 위치
많은 이들이 안에 무엇이 도사리고 있는지 생각하지만, 감히 그 안에 들어서려 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2. 던전 특징

1막의 ‘호라드림의 비밀‘ 챕터에 나오는 호라드림 금고와 흡사한 디자인을 가진 곳으로 푸른빛을 띠고 있는 것이 차이점이다.

던전은 배움으로 통하는 관문, 축의 방, 지식의 전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스가 있다.

정점‘ 던전처럼 중앙에 보스가 등장하는 축의 방이 있고 주변을 지식의 전당과 배움으로 통하는 관문이 둘러싼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적들은 도륙자, 유령형 몬스터들이 주를 이루며 가끔씩 해골, 달혈족 습격자들이 등장하지만 수가 극히 드물다.

맵이 굉장히 넓고 복잡한데다 도륙자 영매는 계속 적들을 부활시키지 유령들은 갑자기 튀어나와 플레이어를 습격하지 보스는 허접해 보이는 외관에 비해 굉장히 강하지, 환장하는 요소들이 잘 어우러진 던전이라 피로도가 굉장히 높을 것이다.

3. 던전 공략

1. 악마 선봉대 처치: 2

배움으로 통하는 관문에 숨어있는 악마 선봉대를 찾아 처치해야 한다.

맵이 좁은 데다 선봉대의 수가 적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악마 선봉대
2. 축의 방으로 이동

선봉대를 모두 처치하면 닫혀 있던 문이 열리니 축의 방으로 이동하자.

3. 기계식 상자를 받침대에 돌려놓기: 2

축의 방은 보스가 등장하는 강령술사의 관을 중심으로 두 개의 기계식 받침대가 위치해 있다.

기계식 받침대

받침대 바로 앞에 문으로 들어가면 지식의 전당에 돌입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기계식 상자를 찾도록 하자.

상자를 손에 넣으면 이동속도가 25% 증가되는 효과를 얻게 된다.

기계식 상자
4. 강령술사의 관 활성화

상자를 받침대에 모두 옮겼다면 중앙에 있는 강령술사의 관이 활성화된다.

이것을 클릭하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강령술사의 관

보스전: 냉기의 영혼소환사

가) 기본 정보

냉기의 영혼 소환사는 도륙자 영매와 디자인이 같은 보스로 3갈래로 퍼지는 서리 속성을 가진 기본 공격을 하며 주변에 끊임없이 도륙자가 나타나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체력 저하와 상관없이 두 가지 공격 패턴을 구사하는데 상태 이상인 동결을 일으키고 공격력이 굉장히 높아 아차 하는 순간 바닥에 눕게 되니 패턴을 익혀서 피해야 한다.

도륙자들은 처치해도 계속 나타나는 데다 보스의 공격 패턴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말고 보스에게만 공격을 집중하여 처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가) 냉기 방첨탑 설치

냉기의 영혼 소환사가 맵 곳곳에 냉기 방첨탑을 2개 설치한다.

방첨탑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 소환되는데 보스의 기본 공격을 확산, 반사시켜 여러 방향으로 퍼뜨린다.

냉기 방첨탑

나) 시체 폭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공격 패턴. 죽어있는 도륙자들의 부활시키는 것이 아닌 ‘폭발’시킨다.

지정된 도륙자의 시체는 3초 후 폭발하는데 공격력이 굉장히 높고 상태 이상 동결이 함께 걸리는데 이 상태로 보스나 도륙자들의 공격을 받게 되면 순식간에 죽게 된다.

그러니 도륙자들을 처치하면 시체와 떨어진 곳으로 이동한 다음 보스를 공격하자.

시체 폭발

냉기의 영혼 소환사를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보호자의 위상’을 얻게 된다.

보호자의 위상
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최대 52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