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난 봉우리의 세 개의 보루 중 하나인 ‘말녹’에 위치한 번외 던전으로 초반에 많은 수의 카즈라들이 플레이어를 공격해오기 때문에 체력 관리에 주의해야 하지만 그만큼 적들을 처치하는 손맛이 좋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1. 던전 위치
애니카의 점령지는 조각난 봉우리의 보루 중 하나인 ‘말녹‘에 위치한 던전이다.
서막 클리어 후 바로 활성화되는 일반 번외 던전들과 다르게 이곳을 정복해야만 활성화되고 지도에 표시되는 차이점이 있다.
인간이 아닌 존재의 손이 이 어두운 굴을 뚫었습니다.
2. 던전 소개
던전은 광산 지형으로 가끔씩 천장의 지면이 무너져 적과 아군 상관없이 피해를 준다.
던전의 구조는 얼어붙은 자의 무덤, 자그라알의 굴, 애니카의 어리석음으로 나누어져 있고 보스전이 없다.
얼어붙은 자의 무덤의 적들은 카즈라 하나로 되어 있다. 엄청난 수의 카즈라들과 정예 몬스터가 군집해 있어 대미지가 상당하니 초반에는 체력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이후 자그라알의 무덤부터는 뼛조각 전사, 언데드 형 몬스터들이 등장하지만 난이도가 높지 않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하다 보면 ‘버려진 일지’를 얻게 된다.
버려진 일지
애니카 님은 빛께서 우릴 이 광산으로 보냈다고 한다.
이곳에서 열심히 일해 코르 발라르에 있는 주민들에게 좋은 물자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숙명이자, 아버지의 원대한 계획의 일부라고 한다.
맹세코 난 신실한 사람이지만, 이 모든게 아버지의 계획이라고...? 이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무언가 더러운 악취와 함께.
그리곤 구조물들이...
굴 곳곳에서 뾰족한 나무 막대들을 발견했다.
우리 말고 다른 누군가가 손수 만든 것이다.
누가 만든 걸까? 대체 왜? 여긴 대체 뭐하는 곳이지?
3. 던전 공략
1. 원혼의 운반자에게서 원혼 획득
던전에 진입하고 얼마 가지 않으면 봉인된 문을 볼 수 있고 첫 번째 원혼의 운반자와 엄청난 수의 카즈라들을 상대하게 된다.
이 녀석을 포함해 원혼의 운반자는 총 6마리가 있는데 카즈라들과 협공이 거세니 체력 관리를 주의하며 처치하자.
2. 원혼 항아리에 원혼 담기
원혼의 운반자를 모두 처치했으면 다시 봉인된 문 앞으로 돌아가 앞에 있는 원혼 항아리를 클릭하자.
3. 자그라알의 굴로 이동
그러면 문의 봉인이 해제되고 자그라알의 굴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4. 고대 조각상을 받침대에 돌려놓기: 1
자그라알의 굴을 탐험하다 보면 또 하나의 봉인된 문이 있고 앞에 받침대가 있다.
이번에는 이곳에 고대 조각상을 놓아야 들어갈 수 있으니 열심히 조각상을 찾으러 다니자.
고대 조각상은 바닥에 널부러져 있는데 획득하게 되면 이동속도 25% 증가 효과를 얻는다.
받침대에 조각상을 놓으면 문이 열리게 되고 애니카의 어리석음에 들어가게 된다.
5. 자그라알의 얼어붙은 심장과 상호작용
이곳 중앙에 징그럽게 생긴 자그라알의 얼어붙은 심장이 있는데 클릭하면 적들이 등장한다.
6. 자그라알의 얼어붙은 심장을 지키는 적 처치: 30
이제 적들과 30:1로 싸워야 한다. 현실에서는 어림도 없겠지만 이 게임에서 30 정도는 우스우니 얼른 처치해버리자.
7. 짝뿔 처치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자그라알의 얼어붙은 심장 안에서 짝뿔이라는 정예 카즈라가 나타난다.
화려한 등장에 비해 일반 정예 몬스터이기 때문에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짝뿔을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며 ‘폭풍발톱의 위상’을 얻게 된다.
폭풍발톱의 위상(드루이드) 칼날 발톱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주는 피해의 20%를 번개 피해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