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난 봉우리 도브레프 침엽수림에 위치한 2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이다. 전작의 철벽의 요새와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좀도둑형 적들이 대부분이며 매복이나 기습이 많아 플레이어에게 끊임없는 긴장감을 선사할 것이다.
1. 빛의 초소 위치
빛의 초소는 키요바샤드 남쪽, 마그레이브 북쪽에 위치한 번외 던전이다.
키요바샤드와 크게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마그레이브의 ‘빛의 초소의 유산‘ 퀘스트와 연계되는 곳이니 마그레이브에서 퀘스트를 받은 다음 방문하는 것이 좋다.

본래 기사의 성채였지만 이제는 좀도둑과 기생충을 위한 곳입니다.
2. 빛의 초소 특징
요새 지형으로 실내외를 오가게 되어 있으며 전작의 철벽의 요새와 유사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맵은 빛의 눈, 빛의 사각, 빛의 작전실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전이 있다.
적들은 바르그와 늑대 인간, 좀도둑 형 적들, 구울, 박쥐, 흡혈귀로 구성되어 있다.
좀도둑형 적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실명이나 기습 등 귀찮은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어 보이는 족족 바로바로 해치워버리자.
특히 절단자는 은신한 상태로 플레이어를 기습하는데 당하면 금방 체력이 바닥나버리니 주의해야 한다.
3. 빛의 초소 공략
1. 망꾼 처치: 2
던전에 진입하면 빛의 눈에서 시작하게 되고 이곳에서 두 명의 망꾼을 찾아 해치워야 한다.
맵을 탐험하다 보면 닫혀있는 망꾼의 문을 중심으로 두 갈래로 길이 나타나는데 여기 어딘가에 망꾼이 각각 숨어 있다.

우측에 있는 망꾼을 처치하러 가다 보면 살해당한 주민이 있는데 클릭하면 부치지 않은 편지를 얻게 된다.
부치지 않은 편지 아빠, 사람들이 하는 말이 진짜예요? 천사가 인간과 함께한다던데요? 기사단은 코르 발라르로 가고 있어요. 두 살만 더 많았어도 시험에 통과해 함께 진군했을 텐데 말이죠. 그 대신 여기 남았죠. 기사단이 돌아오기 전까지 최소 인원으로 요새를 지킬 거예요. 아빠도 뿌듯해하실 거예요. 이제 방패를 손질할 필요도 없어요. 제게 검을 줬거든요. 뭐, 직접 쓸일은 없겠지만요. 또 연락 드릴게요. 에드문트
망꾼을 모두 처치하면 곧바로 ‘망꾼 대장 수’가 적들과 함께 플레이어를 기습하니 미리 체력을 관리해둔 상태로 전투에 임하자.

2. 망꾼 대장 수를 처치하고 망꾼의 열쇠 획득
망꾼 대장 수는 공격 속도가 빠르고 전기 방첨탑 속성을 가지고 있어 공격력이 높으니 공격을 집중하여 빨리 처치하자.
이 녀석을 처치하면 망꾼의 열쇠를 획득하게 된다.

3. 망꾼의 열쇠로 망꾼의 문 열기
이제 중앙에 굳게 닫혀있던 망꾼의 문으로 이동해 문을 클릭하자.
그러면 갑자기 매복했던 적들이 대량으로 등장해 플레이어를 기습하니 놀라지 말고 차분하게 해치우도록 하자.
4. 빛의 작전실로 이동 5-1 적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30초 5-2 피조물 파괴
빛의 작전실로 이동하는 도중 넓은 공간이 나오며 두 가지 임무 중 하나가 무작위로 부여된다.
상황에 맞게 처리한 다음 앞으로 나아가면 빛의 사각에 도달한다.
이곳은 특별하게 부여되는 임무가 없으니 빛의 작전실을 찾아 이동하자.
빛의 작전실에 도착하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보스전: 무리 어미
무리 어미는 늑대인간형 보스로 천장에서 플레이어를 기습하는 것으로 전투가 시작된다.
빠른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고 왜소해 보이지만 공격력이 강하니 만만하게 여기지 말고 상대하도록 하자.
가) 돌진하여 할퀴기
무리 어미가 한 팔을 치켜들고 준비 자세를 취한 다음 플레이어에게 돌진해 3번 할퀸다.
첫 번째 공격을 받으면 뒤로 밀려나게 돼 뒤이어 오는 할퀴기 공격을 당하지 않는다.

나) 지면 내리치기
연속으로 지면을 3번 내리친다. 내리친 주변은 검붉게 파장이 생기며 뒤이어 사방으로 퍼져나간다.
검붉게 되는 지역에 들어가면 체력이 빠르게 닳는다.

다) 은신 후 공격
체력이 75%가 되면 은신을 사용하며 상술한 가), 나)의 패턴 중 하나를 무작위로 사용한다.
화려하게 사라지고 갑작스럽게 등장하는 것을 제외하면 특별히 변하는 것이 없다.

라) 겨울 사냥꾼 소환
가장 주의해야 하는 공격 패턴으로 체력이 50%가 되면 크게 포효하며 겨울 사냥꾼을 6마리 소환한다.
겨울 사냥꾼은 바르그의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은신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달려드는데 공격을 맞게 되면 쓰러지게 되며 무방비로 공격당하게 된다. 그러니 무리 어미가 포효하면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 공격을 피하자.
사냥꾼들은 체력이 낮아 금방 처치할 수 있지만 이동력이 빠르고 은신한 상태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내 처치하는 것보다 범위 공격을 사용하거나 무리 어미를 노리는 것이 좋다.

무리 어미를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큰 불의 위상’을 얻게 된다.
큰 불의 위상(원소술사) 소각을 사용하는 동안 자신이 주는 연소 피해가 20%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