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난 봉우리 차가운 광야에 있는 4개의 던전 중 하나이다. 잊힌 지하 도시의 신비한 느낌을 주는 곳으로 보스에게 가는 문이나 장벽이 없어 길만 찾으면 금방 클리어할 수 있다. 적들의 대부분이 유령들로 되어 있으니 기습에 주의하자.
1. 불멸의 소산 위치
불멸의 소산은 조각난 봉우리 차가운 광야에 있는 4개의 던전 중 하나이다.
키요바샤드와 가까운 곳에 있으며 동문에서 나온 다음 동남쪽으로 가면 던전이 있다.
어리석은 사냥감이 들어서는 순간 사냥터가 됩니다.
2. 불멸의 소산 특징
던전은 1막의 ‘검은 호수’처럼 어두우면서도 신비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던전은 인도하는 미궁, 영혼귀속 심연, 영원한 결속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가 있는 곳이다.
다른 번외 던전과 다르게 보스에게 가는 문이나 장벽이 없어 길만 찾으면 바로 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적들은 구역 관계없이 유령, 구울, 박쥐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령의 수가 많고 갑작스럽게 튀어나와 공격하는 것을 보면 플레이어의 분노도 차곡차곡 쌓일 것이다.
3. 불멸의 소산 공략
1. 피 종기 파괴: 5
인도하는 미궁을 돌아다니며 피 종기를 파괴해야 한다.
피 종기는 기본 공격으로 살점을 2개 소환하며 10초 뒤에는 폭발하면서 범위 피해를 입히며 공격을 받을 경우 구울이나 박쥐, 흡혈귀를 소환한다.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살점을 4개 소환하고 75% 이하가 되면 적들과 정예 몬스터를 소환한다.
살점 폭발과 적들의 공격이 겹쳐 대미지가 상당하게 들어오니 살점을 먼저 파괴하고 남은 적들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2. 영원한 결속의 기둥으로 이동
살점을 모두 파괴하면 영원한 결속의 기둥으로 갈 수 있는 문의 봉인이 해제된다.
3-1. 적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30초 3-2. 지렛대 작동: 2
영혼귀속 심연으로 가기 전 넓은 공간이 나오고 적의 공격에서 살아남거나 지렛대를 작동하는 임무가 무작위로 주어지니 상황에 맞게 처리하자.
적들을 처치하다 보면 편지를 얻게 된다.
편지 헬다에게, 갑작스럽게 떠나서 미안해. 아버지가 그렇게 끔찍한 말을 하시는 건 도저히 참을 수 없었어. 난 안전하니 걱정하지 마. 버려진 곳인 줄 알았던 폐허로 도망쳤는데, 놀랍게도 친절한 주민들을 만났어. 음식과 숙소를 제공해 주더라고. 너도 이곳으로 오면 좋겠어. 나도 처음엔 무서웠지. 고된 환경 때문인지 이곳 사람들은... 특이하게 생겼으니까. 그런데 겉모습과는 다르게 인심이 후하더라고. 이 차디찬 황무지에서 이렇게 뱃가죽이 두둑해질 줄이야! - 사랑을 담아, 에델옌
이제 영원한 결속의 기둥을 찾아다니자. 도착하게 되면 보스전이 발생한다.
3. 피의 주교 처치
이번 던전의 보스는 피의 주교다. 이 녀석에 대한 공격 패턴은 ‘핏빛 예배당‘포스팅에 보스전 부분에 정성스럽게 분석하였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피의 주교를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며 ‘짓이겨진 위상’을 얻게 된다.
짓이겨진 위상(드루이드) 곰인간일 때 적중당하면 30% 확률로 영력을 3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