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난 봉우리 차가운 광야에 있는 4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광산과 수많은 카즈라가 있어 말녹에 있는 번외 던전인 ‘애니카의 점령지’와 비슷한 느낌을 가진 곳이다. 통로가 좁고 카즈라의 수가 많다 보니 처치하는 손맛이 좋은 곳이다.
1. 버림받은 채석장 위치
버림받은 채석장은 키요바샤드 북동쪽에 위치한 번외 던전이다.
한때 황량했던 광산 수갱에서 섬뜩한 의식이 수행되고 있습니다.
2. 버림받은 채석장 특징
광산 지형으로 되어 있고 카즈라가 서식하는 곳이기에 안에는 꼬챙이에 꽂혀있는 시체들과 부비트랩이 있으며 가끔 천장이 무너져 모두에게 피해를 준다.
던전은 버려진 횡갱도, 방치된 운반 갱도, 불모의 광산 수갱, 광산 수갱 기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보스전이 있는 곳이다.
적들은 카즈라가 대부분이며 휘청거리는 시체, 불어 오른 시체 마귀, 해골 병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3. 버림받은 채석장 공략
1. 버려진 횡갱도에 있는 모든 적 처치
버려진 횡갱도에 있는 모든 적을 처치하자. 적들의 위치는 지도에 빨간색 점으로 표시되며 20 이하로 떨어지면 오른쪽에 숫자가 표시된다.
광산 지형이라 통로가 좁다 보니 적들이 모여있어 쉽고 빠르게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2. 방치된 운반 갱도로 이동
적들을 모두 처치한 다음 방치된 운반 갱도로 이동하자.
3. 포로 구출: 5
이곳에서는 5명의 포로를 구출해야 한다.
포로들은 묶여있나 이미 유해가 되어 있으며 포로를 클릭하면 구출할 수 있다. 이들은 생사 여부 상관없이 구출되면 물약을 준다.
구출하는데는 약 1초의 시간이 필요한데 공격을 받으면 과정이 취소되어 버리니 근처의 적들을 처치한 다음 클릭하도록 하자.
4. 기름기 묻은 열쇠로 채석장 문 열기
마지막 포로에게서 기름기 묻은 열쇠를 얻게 된다.
이것을 이용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자.
5. 광산 수갱 기지로 이동 6-1. 피조물 파괴 6-2. 지렛대 작동: 2
채석장 문을 열면 넓은 공간이 나타나며 무작위로 피조물을 파괴하거나 지렛대를 작동하는 임무가 부여되니 상황에 맞게 대처하자.
광산 수갱 기지로 가는 길에 도착하게 되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7. 카즈라 흉물 처치
이번 던전의 보스는 카즈라 흉물이다. 이 녀석에 대한 공략은 ‘흰 서리의 최후‘포스팅에 정성스럽게 작성하였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카즈라 흉물을 쓰러뜨리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빙빙 도는 칼날의 위상’을 얻게 된다.
빙빙 도는 칼날의 위상(도적) 연타가 주위의 적에게 원형으로 피해를 주며 주는 피해가 8%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