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번외 던전 공략 – 피에 젖은 바위산

피에 젖은 바위산은 디아블로 4 메마른 평원 – 거친 비탈에 위치한 5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학 부족 막사에서 받을 수 있는 부가 퀘스트 ‘운명에 대한 분노’를 수행하러 가는 동선에 위치해 있으니 잠깐 들러 클리어하도록 하자.

피에 젖은 바위산은 ‘시체 안치소‘, ‘봉인된 기록보관소‘, ‘용사의 최후‘, ‘고대인의 탄식‘과 함께 메마른 평원 – 거친 비탈에 위치한 5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부러진 창의 들판에 위치해있다.

피에 젖은 바위산 시작 위치

학 부족 막사와 가까우며 이곳에서 받을 수 있는 부가 퀘스트 ‘운명에 대한 분노‘를 수행하러 가는 동선에 위치해 있어 퀘스트 수행 중 잠깐 들러 이곳을 클리어하는 것을 권장한다.

던전은 피투성이 고원, 시체 통로, 추악한 야영지, 살점 구덩이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가 있다.

적들은 식인종이 주를 이루며 시체 통로부터 역병 구더기가 등장해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던전의 이름은 바위산이지만 일반 평원형 맵과 크게 차이점이 없는 곳으로 공간이 넓어 전투가 수월하다.

탐험을 하다 보면 식인종들이 사람을 먹고 있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전투대장의 일지’를 얻게 된다.

던전에 진입하면 피투성이 고원에서 시작하게 되며 이곳에 있는 포로를 구출하는 임무가 부여된다.

포로들은 총 6명으로 이들의 생사의 유무 관계없이 구출하게 되면 물약을 떨어뜨린다.

포로 유해

마지막 포로를 구출하면 그 자리에 두 명의 지옥 흡혈자가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지옥 흡혈자

이들을 처치하면 다음 지역으로 가는 곳을 막고 있던 장벽이 해제된다.

다음 지역인 시체 통로로 가서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하고 원혼을 획득하여야 한다.

원혼의 운반자는 몰락자, 악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명을 처치해야 한다.

원혼의 운반자

원혼의 운반자를 모두 처치하고 원혼을 얻었다면 이제 원혼 항아리를 클릭하면 살점 구덩이로 가는 길을 막고 있던 장벽이 해제된다.

이곳으로 가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원혼 항아리

가. 기본 정보

습격자 우두머리는 메마른 평원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식인종 보스다.

이때까지 상대해왔던 악마형 보스보다 체형이 작고 양손 도끼를 휘두른다.

도약 공격을 제외한 대부분이 근접 공격이니 원거리 공격 캐릭터라면 충분한 거리를 두고 상대하자.

습격자 우두머리

나. 휘두르기

쥐고 있던 도끼를 크게 한 바퀴 휘두른다.

공격을 받게 되면 플레이어가 뒤로 밀려나게 되고 이동력이 느려진다.

휘두르기

다. 도약 공격

플레이어가 있는 곳으로 크게 도약하며 도끼로 내려친 다음 다시 한번 크게 휘두른다.

이 공격은 ‘나. 휘두르기’를 먼저 사용한 후 이어지는데 공격력이 강하니 주의하자.

도약 공격

라. 내려치기

가장 강력한 기술로 체력이 85%로 떨어지면 사용한다.

습격자 우두머리가 갑자기 괴성을 지르며 도끼를 지면에 내려치는데 일직선으로 땅이 갈라지고 주변으로 좌·우 4개의 허접한 파장이 일직선으로 퍼져나간다.

이 공격을 맞게 되면 취약 상태가 되니 주의하자.

이 공격은 체력 저하와 상관없이 공격 횟수가 1~3번 연속적으로 사용한다.

내려치기

습격자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며 힘의 전서 ‘양치기의 위상’을 얻게 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