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번외 던전 공략 – 이단자의 피난처

‘이단자의 피난처’는 케지스탄 – 거친 해안선에 위치한 5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맵이 굉장히 길고 복잡한데다 가장 강한 괴물인 기사들이 등장하고 새로운 유형의 보스까지 등장하다 보니 클리어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이단자의 피난처는 ‘잊힌 폐허‘, ‘울두르의 동굴‘, ‘타락한 굴길‘, ‘역겨운 대수층‘과 함께 케지스탄 – 거친 해안선에 위치한 5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울부짖는 보루에 위치해 있다.

가까운 순간이동진이 있는 마을은 남부 벌판에 있는 게아 쿨이다.

이단자의 피난처 위치

던전은 전복된 구금, 집중 치료실, 엄중 경비구역으로 구분되어 있고 보스전이 있다.

적들은 기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중 치료실부터 이교도들이 합세한다.

맵이 굉장히 길고 복잡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이곳의 적들인 기사는 각각 1~2가지의 고유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가 상대하게 되는 괴물 중 가장 강력한 녀석들이라 클리어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이곳 어딘가에 있는 해골 유해에서 ‘전해지지 않은 편지’를 읽을 수 있다.

던전에 진입하면 전복된 구금에서 시작하게 되며 이곳에 있는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한 후 그들이 남기는 원혼을 얻어야 한다.

원혼의 운반자는 이교도 정예 몬스터로 총 8명을 처치해야 하며 이들이 근처에 있을 경우 맵에 해골 표시가 뜨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원혼의 운반자

원혼을 모두 입수하고 중앙에 있는 원혼 항아리를 클릭하면 다음 지역을 가로막고 있는 문의 봉인이 해제된다.

집중 치료실에 도착했다면 이곳 어딘가에 숨어있는 스카 건드로어라는 녀석을 처치하고 열쇠를 획득해야 한다.

이 녀석 역시 근처에 있으면 미니맵에 해골 표시가 뜨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스카 건드로어

스카 건드로어를 처치하면 퀘스트 아이템 ‘엄중 경비 구역 열쇠’를 얻게 된다.

엄중 경비 구역 열쇠

엄중 경비 구역으로 가는 문을 열고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기사 의회는 조각난 봉우리의 보루 ‘노스트라바’의 보스처럼 3:1로 전투가 펼쳐지는 보스전이다.

전투사령관, 헌신적인 용사, 대심문관 3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다른 외형과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어 정신없는 전투가 펼쳐질 것이다.

이 녀석들은 체력에 따라 공격 패턴이 추가되거나 강화되지 않는 데다 사이좋게 자주 모이기 때문에 범위 공격으로 골고루 피해를 준 다음 처치하는 것이 편하다.

보스는 대심문관→전투사령관→헌신적인 용사 순으로 쓰러뜨리는 것을 권장한다.

기사 의회

1막의 [검은 호수 너머]의 참회의 기사가 입었던 육중한 방어구를 입고 왼손에 쥔 철퇴를 휘두르는 녀석으로 덩치가 가장 크고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그만큼 공격력이 강한 녀석이다.

전투 사령관
1) 내리치기

쥐고 있는 철퇴를 바닥에 내리치는데 전투사령관을 중심으로 5방향으로 충격파가 퍼져나간다.

이 충격파를 맞으면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난다.

내리치기
2) 3연타 공격

철퇴를 3번 휘두르는 공격으로 공격 속도가 느리고 공격의 텀이 길지만 희한하게 잘 맞게 되는 묘한 공격 패턴이다.

3연타 공격

다. 헌신적인 용사

헌신적인 용사는 키요바샤드의 근위병 디자인을 한 녀석으로 플레이어의 공격을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공격력은 높지 않지만 방어 자세를 취하면 방어력이 터무니없이 높아져 이 녀석을 먼저 처치하려고 마음먹지 않는 이상 가장 마지막까지 살아남게 될 것이다.

헌신적인 용사
1) 방패 내리치기

헌신적인 용사가 자신이 쥐고 있던 방패를 지면에 내리친다.

내리치는 곳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피해를 입고 일시적으로 기절 상태에 빠지게 된다.

2) 방어 자세

헌신적인 용사의 가장 짜증 나는 패턴

등에 메고 있던 방패를 꺼내 방어 자세를 취하는데 굉장히 단단하다.

헌신적인 용사 방어 자세
3) 3연타 공격

자신이 쥐고 있는 창을 3번 휘두른다.

공격을 모두 받게 되면 피해를 3배로 입을 뿐 특별하게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효과는 없다.

헌신적인 용사 3연타

라. 대심문관

갑옷을 입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있은 보스로 범위 공격을 하지만 공격 패턴이 하나밖에 없고 방어력이 낮아 세 명 중 가장 먼저 처치하게 될 녀석이다.

이 녀석을 처치하면 유령 상태가 되어 쓰러진 곳에서 계속 지팡이를 바닥에 내리치기 때문에 구석에서 처치하는 것이 좋다.

대심문관
1) 순간 이동 후 지팡이 내리치기

대심문관의 유일한 공격 패턴

플레이어에게 멋있게 삿대질을 하고 난 후 순간이동하여 지팡이를 지면에 내친다.

지팡이는 총 8번 내리치며 횟수가 거듭될수록 충격파의 범위가 증가한다.

공격을 받게 되면 피해를 입게 되고 상태 이상 실명 상태에 빠지게 된다.

대심문관 지팡이 내리치기

기사 의회의 세 명을 모두 쓰러뜨리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힘의 전서 ‘역전용사 싸움꾼의 위상’을 얻게 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