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번외 던전 공략 – 섬뜩한 미궁

메마른 평원 카르가이 바위산에 위치한 3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부가 퀘스트 ‘오만의 미소’를 클리어하기 위해 필요한 퀘스트 아이템이 있는 곳이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일자형 길이 많아 다음 장소로 가는 길이 길게 느껴지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섬뜩한 미궁은 ‘눈먼 자의 길‘, ‘비통의 들판‘과 함께 메마른 평원 – 카르가이 바위산에 위치한 3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다.

디아블로 4 섬뜩한 미궁, 시작 위치

이곳은 부가 퀘스트 ‘뼈의 점술’과 ‘오만의 미소‘를 클리어하기 위해 필요한 퀘스트 아이템을 얻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니 연계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던전은 구속의 복도, 끝없는 똬리, 섬뜩한 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가 있다.

적들은 몰락자, 악마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랜 세월 동안 지하에 묻힌 옛 유적 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맵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일자형 길이 많아 다음 장소로 가는 길이 멀게 느껴지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이곳에 있는 흩뿌려진 책에서 ‘케케묵은 편지’를 입수할 수 있다.

던전에 진입하면 구속의 복도란 곳에서 시작하게 되며 이곳에 있는 악마의 타락을 파괴하는 임무가 부여된다.

악마의 타락은 디아블로 3의 ‘검은 영혼석’처럼 생겼으며 10초 간격으로 4방향에 순간적인 불길을 뿜는 공격을 하며 공격을 받게 되면 취약 상태가 되니 주의하자.

또한 첫 전투, 체력이 60%, 2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적들을 소환하는데 마지막 소환에는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디아블로 4 섬뜩한 미궁, 악마의 타락

악마의 타락을 모두 파괴하면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것을 막고 있던 문의 봉인이 해제된다.

이제 다음 장소로 이동하자.

가는 곳이 길뿐 특별한 것은 없다.

끝없는 똬리에 도착하면 이곳에 있는 2명의 웃는 마귀를 처치하는 임무가 생성된다.

웃는 마귀는 몰락자 영매와 폭군의 정예 몬스터로 이들이 주위에 있으면 미니맵에 해골 표시가 뜨기 때문에 쉽게 찾아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디아블로 4 섬뜩한 미궁, 웃는 마귀

웃는 마귀들을 모두 처치하면 마지막 장소인 섬뜩한 방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던 문의 봉인이 해제된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이번 번외 던전의 보스는 ‘눈먼 자의 길‘의 보스였던 대지의 재앙이다.

디아블로 4 섬뜩한 미궁, 대지의 재앙

서막에서 상대했던 크팔과 비슷한 외모와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 녀석으로 공격력이 높지 않고 패턴이 단조로워 쉽게 처치할 수 있다.

그래도 어렵게 느껴져 공략이 필요한 유저라면 조각난 봉우리의 번외 던전 ‘고통받는 폐허‘에 패턴을 분석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대지의 재앙을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힘의 전서 ‘잔잔한 산들바람의 위상’을 얻게 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