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 내리막은 메마른 평원 코타마 초원에 있는 번외 던전으로 길이가 짧고 적들이 강하지 않아 쉽고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갑자기 튀어나오는 유령형 적들과 곳곳에 숨어있는 바닥 함정들이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던전이다.
1. 바닷가 내리막 위치
바닷가 내리막은 메마른 평원 코타마 초원에 있는 번외 던전이다.
3장의 주요 도시인 케드바르두 서쪽에 위치해 있는 참혹한 하천에 위치해 있다.
2. 바닷가 내리막 특징
난파선의 무덤 사이에 오붓하게 자리 잡은 만입니다.
호젓한 굴길, 탁한 구렁, 잃어버린 비축고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가 없다.
이곳의 적들은 깔끔하게 해골, 유령이 등장한다.
스코스글렌의 번외 던전인 ‘뱃사람의 도피처‘처럼 눅눅한 느낌을 주는 던전으로 길이가 짧고 적들이 강하지 않아 쉽고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갑자기 튀어나오는 유령형 적들과 숨어있는 바닥 함정이 많아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던전이다.
이곳에 있는 해골 유해에서 ‘난파당한 뱃사람의 일지’를 얻을 수 있다.
난파당한 뱃사람의 일지
그나마 여기 난파되어 다행이다.
해안가의 망자들에 눈에 띄지 않고 이 동굴까지 오는 데 성공했다.
보아하니 여기로 밀려온 게 우리가 처음이 아니었던 모양이다.
몇몇은 동굴 안으로 더 들어가 괜찮은 물건이 있는지 찾고 싶어하지만, 난 내키지 않는다.
케드바르두로 돌아가 우상을 잃어버렸다는 걸 알려야 한다.
3. 바닷가 내리막 공략
1. 호젓한 굴길에 있는 모든 적 처치
던전에 진입하면 호젓한 굴길에서 시작하게 되며 이곳에 있는 모든 적들을 처치하는 임무가 부여된다.
적들은 맵 상에 붉은색 점으로 표시되며 20 이하로 떨어질 경우 녹색으로 남은 적들의 수가 표시된다.
2. 탁한 구렁으로 이동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탁한 구렁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던 장벽이 해제된다.
3. 탐욕스러운 선장 처치
탁한 구렁에 들어서면 이곳 어딘가에 있는 두 ‘탐욕스러운 선장’을 찾아 처치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선장이 근처에 있으면 맵에 해골 표시가 뜨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3. 문 개방 장치 활성화
탐욕스러운 선장들을 모두 처치하면 문 개방 장치가 반짝거린다.
이것을 활성화하면 다음 장소로 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던 문이 열린다.
4. 잃어버린 비축고로 이동
5. 시체 더미 파괴: 3
잃어버린 비축고로 이동하면 이곳 어딘가에 있는 3개의 시체 더미를 찾아 파괴해야 한다.
시체 더미는 지저분하고 혐오스럽게 생겼는데 10초 간격으로 4개의 독 덩어리를 던지는 공격과 적들을 증원하는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증원은 전투가 시작될 때, 시체 더미의 체력이 60%, 20% 이하로 떨어지면 유령을 소환하며 마지막 증원에는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시체 더미를 모두 파괴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힘의 전서 ‘반격의 위상’을 얻게 된다.
반격의 위상(드루이드)
보강의 양에 따라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20%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