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열석은 스코스글렌 구릉지에 위치한 2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디아블로 시리즈의 팬이라면 너무나도 익숙한 카즈라가 주적으로 등장하는 곳이다.
좁은 장소가 많아 공격이 집중돼 순간 피해가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니 체력 관리에 주의하자.
1. 고대 열석 위치
고대 열석은 ‘사라트의 은신처‘와 함께 스코스글렌 구릉지에 위치한 2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봉토의 집이라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구릉지는 순간이동진이 활성화되는 마을이 없어 세리가나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에서 출발하게 되는데 이번 던전은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과 가까우니 이곳으로 간 다음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2. 고대 열석 특징
이 폐허가 된 요새에는 저주에 개의치 않는 카즈라가 우글거립니다.
던전은 무성한 폐허, 지하 수풀, 의식 장소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가 있다.
오랜 세월이 지난 폐허 지역으로 벽돌 사이에 자라난 나무와 풀이 인적이 오가지 않은 것을 표현하고 있는데 카즈라가 우글거린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인지 곳곳에 꼬챙이에 꿰인 시체가 많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적들은 카즈라들과 가시 야수로 구성되어 있다.
맵의 길이가 꽤나 긴데 구조가 구불구불하고 비좁은 곳이 많아 적들의 공격이 집중되기 좋아 순간 들어오는 피해량이 높으니 체력 관리에 주의하도록 하자.
3. 고대 열석 공략
1. 타락 심장 처치: 2
던전에 진입하면 무성한 폐허에서 시작하게 되며 이곳에 있는 타락 심장을 찾아 처치하는 임무를 받게 된다.
타락 심장은 자체적인 공격 능력이 없고 주변에 카즈라를 소환하는 것이 전부다.
카즈라들은 전투 돌입 시, 체력 60%, 20% 이하로 떨어질 때 증원되며 마지막에는 정예 몬스터가 추가된다.
흩뿌려진 책을 클릭하면 고대 열석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고대 열석의 이야기 옛날 한 농부가 진흙가에 터를 잡아두고, 운을 바꾸려 신성한 땅에 씨를 뿌렸으나, 단 한 번도 땅에 축복을 구하지 않았으니, 아, 그것이 자연을 매우 노하게 하였구나. 뿌린 씨에서 먼지와 굶주림이 움트고, 야수와 뿌리가 집을 산산이 부수니, 이것이 우리가 아직 피 흘리는 이유이니, 농부의 탐욕이 부른 과오를 바로잡으리라.
마지막 타락 심장을 처치하면 그 자리에 돌 조각품이 나타난다.
2. 돌 조각품을 받침대에 돌려놓기: 1
이제 떨어진 돌 조각품을 받침대로 가져가야 한다.
돌 조각품을 얻게 되면 이동속도가 25% 증가하는 효과를 얻게 되며 받침대에 돌려놓으면 다음 지역으로 가는 문의 봉인이 해제된다.
3. 지하 수풀로 이동 4-1. 지렛대 작동: 2 4-2. 피조물 파괴
이제 다음 지역인 지하 수풀로 이동하자.
지역을 넘어가기 전에 넓은 공간이 나오며 4의 임무 중 하나가 무작위로 부여되니 상황에 맞게 처리하도록 하자.
5. 원혼의 운반자에게서 원혼 획득
지하 수풀로 이동했다면 이제 맵을 돌아다니면서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한 다음 원혼을 획득하러 다니자.
원혼의 운반자는 거미형 정예 몬스터로 근처에 있다면 미니맵에 해골 표시가 뜨는데 총 7마리를 해치워야 원혼을 다 채울 수 있다.
6. 원혼 항아리에 원혼 담기
원혼을 모두 모았다면 이제 맵 어딘가에 있는 원혼 항아리를 찾은 다음 클릭하도록 하자.
그러면 다음 지역으로 가는 문의 봉인이 해제되고 그 안에서 보스전이 펼쳐진다.
보스전: 카즈라 흉물
7. 카즈라 흉물 처치
이번 던전의 보스는 카즈라 흉물이다.
이 녀석에 대한 패턴은 조각난 봉우리의 번외 던전인 ‘흰서리의 최후‘에 정성스럽게 분석하여 포스팅하였으니 공략이 필요한 유저라면 참고하도록 하자.
카즈라 흉물을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힘의 전서 ‘검의 달인 위상’을 얻게 된다.
검의 달인 위상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주 자원이 가득 찼을 때 최대의 효과를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