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에서 목이 베여 죽은 상인의 시체를 발견한 플레이어. 여관에서 이 상인에 관한 정보를 얻던 중 한 술 취한 손님에게 ‘검은 광야의 곰’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다른 상인들을 찾으러 떠나면서 목을 노리는 발톱 퀘스트가 시작된다.
1. 퀘스트 조건과 위치
1. 조건: 부가 퀘스트 '거위의 추억' 클리어 후 2. 장소: 북부 대평(스코스글렌 - 고산지 황야)
이번 퀘스트는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에서 주는 부가 퀘스트인 ‘거위의 추억‘을 클리어해야 활성화되는 퀘스트다.
만약 퀘스트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명예가 걸린 내기‘를 마저 클리어하고 나면 활성화될 것이다.

고산지 황야의 그림자 속에 불길한 존재가 숨어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는 곳으로 가면 살해당한 상인이 있다.
그의 시체를 누르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2. 목을 노리는 발톱 퀘스트 공략
1.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에서 살해당한 상인에 관해 수소문 길을 따라 가다가 죽은 상인을 찾았다. 목이 베인 사체였지만, 그의 물품은 뒤진 흔적도 없이 그대로 남아 있다.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에 상인에 관해 아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통통한 거위 아래 여관으로 돌아가 여관 관리인 토르벤에게 말을 걸자.
2. 실종된 상인들 찾기 토르벤은 내가 발견한 상인에게 그런 것처럼 사체를 기이한 형태로 전시해 놓을 것 같은 사람이나 야수는 알지 못한다고 한다. 한 현지 주민은 범인이 재의 나날부터 유명한 살인마인 "검은광야의 곰"이라고 주장했다. 다른 상인들도 거위에 제 시간에 도착하지 못했다. 토르벤은 동부 길에서 그들의 흔적이 없는지 수색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제 여관 우측에 퀘스트 지역이 활성화된다.
이곳에서 가장 오른쪽 끝으로 가자.

2. 살해당한 상인 조사
‘어스름 소나무 통로’로 가면 또 한 명의 살해당한 상인의 시체가 있다.

상호작용을 하면 절단자 3명이 기습해오는데 이들을 해치우고 퀘스트 아이템인 ‘닳은 휘장’을 얻을 수 있다.

3. 토르벤에게 닳은 휘장 보여주기 길을 따라 가다가 죽은 상인을 또 하나 찾았다. 이번에는 시체를 조사하다가 좀도둑들의 공격을 받았다. 의식과도 같은 형태로 상인의 사체를 길가에 남겨 행인들의 주의를 끌다니, 그들은 어딘가 이상했다. 상인은 자기 것이 아닌 게 분명한 닳은 휘장을 손에 쥐고 있었다. 토르벤에게 가져가서 그가 알아볼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다시 여관으로 돌아가 토르벤과 대화하자.
그는 이 휘장이 재의 나날 시절 활개치던 ‘검은 광야단’이라는 용병단의 징표이며 “곰”에게 사명을 준 조직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대화가 끝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바로 ‘재의 장작 더미‘ 퀘스트로 연결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폐품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