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나드가 시작한 의식을 끝내기 위한 실마리를 찾고 바라왔던 곳에 그녀를 묻어주기 위해 플레이어는 그녀의 딸 네이렐과 호라드림의 숨겨진 금고가 있는 하늬바람의 숲에서 만나기로 한다. 그곳에서 금고를 찾던 플레이어는 호라드림이 설치한 환영에 갇히게 되는데…
1. 방랑
1. 네이렐 찾기 네이렐이 하늬바람의 숲에 숨겨진 호라드림 금고를 향해 떠났다. 거기 가서 네이렐을 만나야 한다.
옐레스나로 이동한 다음 북쪽에 있는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하자.
가장 북쪽 끝으로 가자. 그러면 세 얼굴의 조각상이란 것이 있는데 오른쪽을 보면 샛길이 있다.
이곳으로 가면 어둠에 물든 굴이 등장하며 다음 퀘스트로 연결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2. 호라드림의 장막
1. 어둠에 물든 굴에 들어가기 네이렐은 호라드림 금고를 찾으러 어둠에 물든 굴로 갔다. 소용돌이치는 찬바람과 빽빽한 초목 때문에 현지인도 길을 잃는다는 곳이다. 너무 늦기 전에 네이렐을 찾아야 한다.
이제 굴에 들어가자. 그러면 굴을 가장한 구불구불한 길이라는 장소가 나온다.
2. 네이렐 찾기
구불구불한 길은 지도상으로는 넓어 보이지만 곳곳에 나무가 배치되어 있는 데다 커다란 숲의 망령들이 등장해 플레이어의 앞을 막아 비좁은 곳에서 전투를 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맵을 탐험하며 노란색 퀘스트 지역이 뜨는 곳으로 이동하자.
3. 불타는 차원문에 들어가기 나는 어둠에 물든 굴에서 네이렐을 찾다가 거대 늑대를 만났다. 왠지 익숙하면서도 무시무시한 이 늑대는 내게 말을 한다. 나는 나도 모르게 그 말을 듣게 된다.
그곳에는 피투성이 늑대가 불타는 차원문을 열고 기다리고 있다. 차원문 안으로 들어가자.
4. 피투성이 늑대와 대화
차원문으로 들어가면 디아블로 시리즈의 태초 마을 격인 트리트스럼의 환영에 도착한다.
올드 유저들에게는 옛 고향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곳일 테지만 굉장히 고어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얼른 마을 중앙에 있는 피투성이 늑대에게 말을 걸자.
5. 살아있는 문 열기 나는 어둠에 물든 굴에서 네이렐을 찾다가 거대 늑대를 만났다. 왠지 익숙하면서도 무시무시한 이 늑대는 내게 말을 하고,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환영을 보여 준다. 그런데도 나도 모르게 그 환영을 보고 듣게 된다.
늑대의 대화한 다음 마을 북서쪽에 있는 살아있는 문을 열자.
6. 피투성이 늑대와 계속 가기 7. 피투성이 늑대와 대화
안으로 들어간 다음 다시 한번 늑대에게 말을 걸자.
8. 불타는 차원문을 사용해 어둠에 물든 굴로 들어가기 크고 무시무시한 늑대의 잔소리와 환영이 끝났다. 제대로 곱씹어 볼 가치가 있기는 하지만, 우선은 어둠에 물든 굴에서 네이렐을 찾는 일이 급하다.
그러면 늑대는 호라드림을 믿지 말라고 플레이어에게 경고한다.
늑대와 할 말은 다 했으니 이제 불타는 차원문으로 들어가자.
9. 어둠에 물든 굴에서 네이렐 찾기
다시 구불구불한 길이 나온다. 쭉 직진하자.
10. 네이렐과 대화 크고 무시무시한 늑대의 잔소리와 환영이 끝났다. 제대로 곱씹어 볼 가치가 있기는 하지만, 우선은 어둠에 물근 굴에서 네이렐을 찾는 일이 급하다. 호라드림이 만든 환영일지도 모르지만, 네이렐의 시간이 점점 없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드디어 이곳에서 네이렐을 만나게 된다. 그녀에게 말을 걸면 동료가 된다.
11. 호라드림 금고로 가는 길 찾기 네이렐은 멀쩡했다. 사람들의 생각보다 강인한 듯하다. 이제 이 끝이 없어 보이는 호라드림의 환영에서 나가야 한다. 하지만 호라드림 금고를 찾는 데 이것이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다.
이제 이곳에서 벗어나야 한다. 조금 더 맵을 탐험하면 환영 무리를 만나게 된다.
12. 모든 환영 처치
13.세 얼굴의 조각상 살펴보기
환영을 모두 처치하고 세 얼굴의 조각상을 클릭하면 플레이어와 네이렐이 호라드림의 환영에서 벗어나게 되고 다음 퀘스트로 이어진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3. 학자 지망생
1. 호라드림 금고로 이동 네이렐과 나는 어둠에 물든 굴이 호라드림이 마법으로 만들어 낸 환영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탈출했다. 바로 저 너머에 호라드림 금고가 있다. 검은 호수를 건널 수단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르니, 금고를 살펴봐야 한다.
어둠에 물든 굴로 가던 곳의 지형이 변경되어 호라드림의 금고로 갈 수 있게 되었다.
2. 네이렐과 대화 3. 네이렐 따라가기 4. 중앙 방으로 가는 길 찾기 네이렐과 나는 릴리트를 쫓아 검은 호수를 건너갈 열쇠를 구하기 위해 호라드림 금고를 수색하고 있다. 호라드림이 어떤 비밀을 남겨 두었을까?
문 앞에 있는 네이렐에게 말을 걸자. 그녀는 중앙에 있는 문으로 향하는데 이곳은 주문으로 봉인되어 있어 현재 들어갈 수 없게 되어있다.
일단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가서 안에 서식하고 있는 박쥐와 가시쥐들을 모조리 해치우자.
그 후 방 끝으로 가서 호라드림 책을 클릭하면 퀘스트 아이템으로 ‘하급 시와 주문’이라는 책을 얻을 수 있다.
하급 시와 주문 표지에 흐릿해진 호라드림 봉인이 있는 먼지투성이의 너덜너덜한 책입니다.
5. 호라드림 책을 네이렐에게 가져가기 6. 네이렐과 함께 중앙 구역으로 통하는 문 조사하기
이 책을 네이렐에게 가져다주면 봉인된 문이 열린다.
7. 호라드림 금고 탐험 8. 네이렐 따라가기
안으로 들어가 북쪽에 있는 문을 열자. 그러면 네이렐이 앞장설 것이다.
그녀를 따라가면 좌, 우로 봉인된 문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9. 네이렐과 대화
왼쪽 봉인된 문 앞에 서있는 네이렐에게 말을 걸자.
그러면 그녀는 플레이어를 비꼬는 듯한 시건방진 말투로 서재의 문을 열어준다.
9. 검은 호수를 건너기 위한 단서 찾기
봉인이 풀린 서재로 들어가자. 안에는 악마들이 득실거리니 이 녀석들을 해치우면서 북쪽으로 올라가자.
그러면 더렵혀진 기록 보관소에 도착하게 되고 이곳에서 트초트란 녀석과 보스전이 펼쳐진다.
보스전: 릴리트의 전령 트초트
10. 트초트 처치
1) 기본정보
트초트는 서큐버스의 외형을 가지고 있고 원거리 공격을 하는 보스다.
기본 공격은 3개의 에너지 구체를 던지는데 부채꼴로 퍼지기 때문에 멀리 있을수록 피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진다.
맵 중앙에는 마법서를 중심으로 딱 봐도 들어가면 안 될 것 같은 기운이 맴돌고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입게 되니 들어가지 말자.
이곳은 트초트의 체력이 줄어들수록 범위가 점점 넓어진다.
2) 순간 이동 후 5줄의 에너지 공격
꽤나 까다로운 패턴. 순간 이동 후 세로로 5줄의 에너지를 발사한다. 이 공격을 받으면 크게 밀려나게 되는데 밀려나는 방향을 마법서 주변으로 유도하도록 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마법서 안으로 들어가게 이중으로 대미지를 입게 된다.
트초트는 이 공격을 하기 전에 3초 동안 준비 동작을 하니 타이밍을 맞춰 뒤로 돌거나 자리를 벗어나자.
3) 화염보주 생성
트초트가 허접해 보이는 검붉은 화염을 무작위로 바깥쪽 두 군데 기둥으로 보낸다. 그곳에서 안으로 화염을 방사하는데 불길 끝에 화염보주가 생성된다.
불길에 서있으면 대미지를 입는다. 화염보주는 공격해 파괴할 수 있지만 시간 내에 파괴하지 못하면 파장을 일으키며 범위 공격을 한다.
4) 소용돌이
트초트가 6개의 흰 불꽃을 생성해 마법서로 보내 크게 소용돌이를 일으킨다.
바닥에는 공격 범위가 표시된다. 여기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피해를 입고 가장자리 끝으로 밀려난다.
5) 화염보주 생성+소용돌이 공격
체력이 75%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사실상 트초트의 최종기. 가장 까다로운 패턴의 공격으로 앞서 기재한 3, 4 공격을 동시에 사용한다.
트초트의 체력이 떨어질수록 소환하는 화염보주가 늘어나는데 체력이 거의 다 떨어지면 맵 대부분을 덮을 정도로 많아진다.
안 그래도 피하기 힘든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하는데다 트초트 개인은 2의 공격까지 사용해 플레이어가 잠시도 딴 생각을 하지 못하게 환장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11. 마법서 살펴보기
트초트를 물리치고 중앙에 있는 마법서를 클릭하자. 그러면 ‘손안의 죽음: 라트마의 이론’이란 책을 얻게 된다.
12. 네이렐에게 맥동하는 마법서 가져가기
더렵혀진 기록 보관소를 나오면 왼쪽에 작동하지 않던 보라색 순간이동기가 활성화된다.
이걸 사용하면 아까 네이렐이 열어줬던 문 앞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제 아래에 있는 네이렐에게 가서 그녀에게 말을 걸면 이번 챕터가 완료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호라드림 신병의 목걸이(목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