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 2막 [야생의 본성] 또다시 꽂히는 비수

불막이 저택에 있던 피의 꽃잎을 통해 릴리트가 도난과 함께 아스타로트를 봉인했던 2명의 드루이드인 나파인과 아이리다를 찾는 것을 알게 된 플레이어는 그녀의 동향을 알기 위하여 티르메어로 향한다.

1. 야생의 본성

1. 티르메어에 있는 기사들에게 릴리트에 관해 물어보기
도난의 부탁대로 장막의 황무지로 가서 참회의 기사단을 찾아, 릴리트의 동향에 대해 물어야 한다.

이번 챕터는 ‘도난‘ 챕터를 클리어하면 ‘스며드는 그림자‘ 챕터와 동시에 활성화 된다.

둘중 어떤 것을 먼저해도 스토리에 변화가 없으니 하고 싶은 것을 먼저 플레이하자.

먼저 다우두르 토탄층을 지나 티르메어로 이동하자.

티르메어 위치
2. 기사단장 라지아와 대화

순간이동진 왼쪽에 있는 기사단장 라지아에게 말을 걸자.

그녀에게서 황무지에 타락을 퍼뜨리는 뿔 달린 여인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 여인이 찾고 있는 드루이드가 미치광이 나파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3. 보글란 돌무리에서 나파인 찾기
참회의 기사단에게서 자신들이 보글란 돌무리에서 나파인을 찾아다녔다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한다. 이상한 늑대가 그곳을 지키고 있으니.

라지아와 대화하면 마을 북동쪽에 퀘스트 지역이 표시되니 이곳으로 가보자.

3. 돌에 룬으로 쓰인 전갈 살펴보기

이곳에 도착하면 작은 집이 있고 왼쪽에 룬으로 쓰인 전갈이 있다.

룬으로 쓰인 전갈

이것을 클릭하면 참회의 기사단이 언급했던 이상한 늑대가 나타나고 다음 퀘스트로 이어진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2. 내면의 야수

1. 나파인의 늑대와 합류
2. 나파인의 늑대 따라가기
하얀 늑대를 따라가면 나파인이 나올 것이다. 그러면 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근처에서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나파인의 늑대를 따라가면 피의 골짜기라는 장소에 도달하게 된다.

이곳에서도 계속 늑대를 따라가도록 하자.

3. 황무지의 심장부에 있는 나파인의 늑대와 합류

절벽에 올라간 다음 계속 늑대를 따라가면 참혹한 모습의 나파인을 만나게 된다.

4. 나파인과 대화
나파인이 내 눈앞에서 나무에 매달려 고문당하고 있다. 쩍 벌어진 상처에서 타락한 피를 쏟으면서도 아직 살아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것이다.

북쪽으로 가서 릴리트를 찾으라 말하는 그의 말을 끝으로 다음 퀘스트로 이어진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3. 격노의 길

1. 타락의 흐름을 따라 길들지 않은 수풀로 가기
나파인이 타락의 흐름을 따라 길들지 않은 수풀로 가서, 그 안에서 자라고 있는 악의 정체를 알아내라고 했다.

이번 퀘스트부터 나파인의 늑대 ‘피오르반’이 동료로 합류한다.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하면 불경한 덩어리가 길을 가로막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2. 길들지 않은 수풀에서 장애물을 지탱하고 있는 부자연스러운 종양 파괴(0/3)

이 장벽을 해제하려면 피의 골짜기에 흩어져있는 부자연스러운 종양 3개를 파괴해야 한다.

종양의 위치는 맵에 표시되므로 쉽게 찾아낼 수 있으며 따로 공격해오지 않으니 편하게 없애버리자.

부자연스러운 종양
3. 길들지 않은 수풀 입구를 막고 있는 불경한 덩어리 파괴

다시 길들지 않은 수풀로 가면 이제 불경한 덩어리를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부자연스러운 종양처럼 특별히 공격을 하지 않으니 편하게 이 녀석을 파괴하고 다음 퀘스트로 넘어가자.

보상 - 경험치와 금화

4. 타락의 송곳니

1. 길들지 않은 수풀에 들어가기
길들지 않은 수풀로 가는 길을 뚫었다. 타락한 피가 이곳에 걸쭉하게 흐르고 있다. 이 끝에서는 어떤 끔찍한 것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까?

길들지 않은 수풀이 활성화되니 이곳으로 들어가자.

길들지 않은 수풀
2. 타락의 끝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내기

길들지 않은 수풀은 진홍빛 길, 타락한 산란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홍빛 길에서 얼마 가지 않으면 바로 앞에 릴리트의 증표가 있는데 이곳에 총 3개가 있으며 하나하나 클릭해 보자.

그러면 릴리트의 환영이 나타나 수수께끼 같은 말을 하고 사라진다.

릴리트의 환영
3. 격노의 융합체의 탄생을 막을 방법 찾기

타락한 산란장으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보스전

가. 기본 정보

이번 챕터의 보스는 ‘잉태되는 격노의 융합체’로 40%의 체력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바르그와 늑대인간이 플레이어를 공격해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격노의 융합체가 등장해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융합체는 세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물어뜯는 기본 공격이 생각보다 강해 체력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이벤트전이기 때문에 이 녀석을 쓰러뜨릴 수는 없고 일정 시간 동안 싸우다 보면 릴리트의 부름을 받고 사라지면서 전투가 끝나니 그때까지 살아남아야 한다.

잉태되는 격노의 융합체는 아래의 두 가지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나. 늑대인간 소환

융합체가 울부짖으며 근처에서 바르그와 늑대인간이 소환된다.

이때 겨울 사냥꾼이라는 녀석이 함께 소환되는데 일직선으로 달려드는 공격에 맞게 되면 잠시 동안 쓰러지게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늑대인간 소환

다. 달려들기

융합체가 플레이어에게 달려드는 공격으로 당하게 되면 대미지를 입게 되고 주변으로 튕겨나간다.

달려들기 공격
보상 - 경험치와 금화

5. 흐름 막기

1. 나파인에게 돌아가기
나파인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서 그에게 내가 찾은 괴물이 길들지 않은 수풀로 흘러드는 타락을 먹으며 자라고 있다고 말해야겠다.

이제 수풀에서 나온 다음 나파인에게 돌아가자.

그는 릴리트에게 자신을 도와 참회의 기사단을 없애는 조건으로 아스타로트가 봉인되어 있는 곳을 알려주었다는 고백으로 플레이어를 환장하게 만든다.

이후 플레이어에게 타락을 멈춰달라 부탁하고 플레이어는 창으로 나파인을 찌르면서 퀘스트가 완료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나파인의 종지부(희귀 단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