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공략 – 6막 [불타는 지옥 1] 창조주들의 춤

지옥문을 열고 메피스토의 정수가 있는 증오의 대성당으로 향한 릴리트를 막기 위해 불타는 지옥에 발을 디딘 플레이어와 호라드림 일행, 한편 악마들과 참회의 기사단의 전투가 벌어지는 사이 이나리우스는 단독으로 릴리트가 있는 고통의 첨탑으로 향한다.

지옥문을 통해 불타는 지옥으로 이동한 다음 동료들과 합류하자.

지옥문

호라드림 3인방이 동료로 합류한다.

이들과 함께 맵에 표시된 퀘스트 지역으로 가자.

이곳에 가면 지옥불이 일행이 가는 길을 가로막고 네이렐이 불길을 없애기로 한다.

이때 곱게 주문을 읊지 못하도록 악마들이 불길을 넘어 플레이어 일행을 공격해오니 이 녀석들을 모두 처치하도록 하자.

지옥불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네이렐이 주문을 읊어 불길을 없애버린다.

앞으로 가면 수많은 참회의 기사단의 시체를 보게 된다.

앞으로 나가면 쓰러져있는 프라바와 그녀 아래 빛나고 있는 영혼석을 보게 된다.

수녀장 프라바

프라바를 옮기면 네이렐이 영혼석을 줍는다.

정신을 차린 프라바는 이나리우스가 릴리트를 쫓아 첨탑 안으로 들어간 사실을 말해주지만 로라스의 비난과 일행이 영혼석을 되찾은 것을 알게되자 이단자로 내몰며 저주를 퍼붓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난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약을 프라바에게 건네주며 칼데움으로 되돌아가라고 권유한다.

도난에게 말을 걸면 대성당이 큰 타격을 입었으니 힘을 합쳐 자력으로 첨탑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제 동료들과 함께 적들을 처치하며 앞으로 나가자.

어느 정도 앞으로 나아가면 악마들이 일행을 포격하고 로라스와 도난이 방벽을 친다.

방벽을 치는 로라스와 도난

방벽을 친 곳을 중심으로 왼쪽 하단을 보면 정예 표시와 함께 붉은색 점이 표시된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이벤트 보스전이 펼쳐진다.

증오의 마름병 닌사는 이번 퀘스트 ‘적막의 자취에서’의 중간 보스로 서큐버스의 외형을 그대로 가져온 양산형 보스이다.

방벽에 둘러싸인 채로 신나게 폭격을 하고 있어 주변에 방벽을 치고 있는 서큐버스들을 처치해야만 공격을 해온다.

닌사는 흰 마법 구를 던지는 기본 공격을 하는데 느긋하게 날아오기 때문에 쉽게 피할 수 있다.

주변에서는 끊임없이 저주받은 종자들이 나타나 공격에 가세하지만 보스의 체력이 75%이하로 떨어지면 최대한 오래 괴롭혀준다고 말하며 날아가버려 전투가 종료된다.

이번 전투에서는 2개의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증오의 마름병 닌사

[정의로운 성전 1] 챕터에서 상대했던 중간 보스 ‘종결자 우즈누’가 사용했던 패턴.

닌사가 허공으로 화염 구를 발사하는데 2초 후 직선으로 공격 범위가 표시된다.

이후 보스가 있는 방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화염 구가 떨어지며 공격을 받게 되면 피해를 입으면서 뒤로 밀려나게 된다.

닌사 화염 구

닌사가 날개를 이용해 뒤로 멀어지는 패턴.

거리가 멀어질 뿐 다른 공격으로 이어지진 않는다.

닌사 백 스웨이

닌사와 전투가 끝나면 일행과 합류하면 네이렐이 주문을 읊어 지옥불을 걷어낸다.

두 번째 지옥불이 있는 곳에서 로라스와 대화할 수 있는데 대화가 끝나면 다시 보스전이 펼쳐진다.

증오의 마름병 닌사의 명령으로 일행을 공격해오는 보스로 앞서 언급한 우즈누와 마찬가지로 발로그의 외형에서 덩치만 커진 양산형 보스다.

오른손에 쥐고 있는 거대한 대검을 두 번 휘두르는 기본 공격을 하며 패턴은 두 가지이다.

전투가 벌어지는 주변 바닥에는 두 개의 화산이 있고 주위에 끊임없이 화염 구를 떨어뜨리니 공격이 집중되지 않도록 자주 이동하자.

큰 덩치에 비해 크게 강하지 않고 호라드림 3인방이 함께 싸워주기 때문에 쉽게 처치할 수 있는 보스다.

증오의 사냥개 카룸

카룸이 있는 바닥 주변에 불길이 일고 1초 후 Y자 모양으로 화염 물길이 퍼져 나간다.

카룸 화염 물결

카룸이 왼팔을 치켜드는 것을 시작으로 도난 주위에 공격 범위가 표시되고 3초 뒤 폭발이 일어난다.

이때 도난 주위에 있게 되면 강제로 범위 안에 끌려가게 되니 바로 그의 주변에서 떨어지자.

카룸 도난 폭발

가룸을 처치한 다음 앞으로 나아가면 이글거리는 광야라는 곳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다시 한번 증오의 마름병 닌사와 전투가 벌어진다.

이글거리는 광야에 도착해 수많은 악마들을 상대해야 하다 보면 아까처럼 한차례 폭격이 있은 후 닌사가 내려와 일행을 공격해온다.

첫 번째 전투에서 25%의 피해를 입어 75%의 체력만을 가지고 일행을 상대한다.

마름병 닌사 1에서 언급하였던 화염 구 떨어뜨리기, 백 스웨이와 함께 폭격이라는 새로운 패턴을 사용한다.

양산형 보스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으며 이번에는 도망치지 않으니 확실하게 처치하도록 하자.

새로 추가된 패턴으로 체력이 50%, 25%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한다.

닌사가 자세를 잡더니 1초 후 하늘로 날아오르는데 이때 근접 공격을 하는 캐릭터라면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나게 된다.

이후 맵 전체를 화염 구로 폭격하는데 로라스와 도난이 방벽을 쳐주기 때문에 안에 있으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화려하고 강해 보이는 패턴이지만 방벽을 벗어나 화염 구를 직접 맞아도 크게 피해를 입지 않는다.

닌사의 폭격

로라스에게 말을 걸면 도난과 잡담을 나누지만 곧 바닥이 흔들리며 아샤바가 일행을 습격해온다.

아샤바는 2막과 4막의 보스였던 아스타로트, 안다리엘, 두리엘과 함께 메인 퀘스트에서 가장 큰 덩치를 자랑하는 보스이다.

입으로 무는 기본 공격을 해오는데 공격을 받으면 큰 피해를 입고 취약 상태에 빠지게 된다.

묵직한 큰 덩치와 다르게 아스타로트처럼 요리조리 뛰어다니며 다른 보스들과 달리 패턴 한 방만 맞아도 체력의 반이 날아갈 정도로 무시무시한 공세를 보인다.

이번 전투에서는 45초 간격으로 도난이 마법을 사용하여 아샤바의 움직임을 묶어버리기 때문에 이때 큰 피해를 입히도록 하자.

전염자 아샤바

아샤바가 오른쪽 팔을 바닥에 힘껏 내리친다.

공격 전 주변에 흰색으로 공격 범위가 형성되며 원 안에 있으면 피해를 입고 취약 상태에 빠지게 된다.

아샤바 내리치기

왼팔을 크게 젖히는 것을 시작으로 왼팔, 오른팔 한 번씩 반시계 방향으로 크게 휘두른다.

공격을 받으면 큰 피해와 함께 중독 상태에 빠지며 뒤로 밀려난다.

다행히 보스와 붙어 있으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무시무시한 모션과 달리 생각보다 맞는 것이 어려운 패턴이다.

아샤바 휩쓸기

가장 주의해야 하는 패턴

체력이 70%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아샤바가 독을 뱉는다.

독을 맞으면 피해를 입게 되고 뱉은 자리에는 독 웅덩이가 형성된다.

아샤바 독 뱉기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패턴

아샤바가 양손을 바닥에 꽂은 다음 자신의 몸쪽 방향으로 파 버린다.

공격을 받으면 큰 피해와 중독 상태에 빠지며 뒤로 밀려난다.

아샤바 바닥 파기

아샤바를 처치하면 다음 퀘스트가 진행된다.

아샤바를 처치한 후 로라스에게 말을 걸면 첨탑이 보이니 움직이자고 한다.

문 앞에 도착하면 도난이 주문을 외워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안으로 들어가면 릴리트의 피의 꽃잎이 있다.

꽃잎을 클릭하면 시네마틱 영상이 재생된다.

릴리트의 피의 꽃잎

영상은 제품이 출시 전 수많은 유저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었더 트레일러 영상과 그 뒷이야기로 이어지는데 이나리우스가 릴리트의 손에 죽게 되면서 믿음을 상실한 참회의 기사단이 초반의 악마들에게 무너지는 내용이다.

시네마틱 영상

플레이어는 자신이 본 내용을 일행에게 이야기해 주고 로라스는 릴리트가 부상을 입었으니 영혼석에 가두기 쉬울 것이라 말한다.

로라스를 따라 첨탑 안으로 들어가자.

이미 릴리트는 사라진 뒤였는데 로라스는 이곳에서 보이지 않는 눈을 사용하기로 한다.

로라스가 가지고 온 보이지 않는 눈을 클릭하자.

보이지 않는 눈

그러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주위를 둘러보던 도난이 뜬금없이 뒤틀린 기둥에 박혀 있던 언데드에게 붙잡혀 복부를 꿰뚫린다.

도난에게 치명상을 입힌 뒤틀린 기둥과 쏟아지는 언데들을 처치하자.

뒤틀린 기둥

쓰러진 도난에게 말을 걸자.

도난은 보이지 않는 눈이 릴리트를 찾을 수단이라며 이것을 사용하자고 한다.

– 다음 편에 계속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