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트의 영혼석을 고치고 엘리아스의 불멸의 비밀을 알게 된 플레이어 일행은 영혼석을 메피스토의 정수에 맞게 조율하기 위하여 산케쿠르의 무덤으로 향하게 되고 이곳에서 엘리아스의 습격을 받게 된다.
1. 벼랑 끝
1. 도난과 대화
우리는 영혼석을 고쳤고, 엘리아스의 불멸성도 깨뜨렸다.
다시 영혼석을 메피스토의 정수에 맞춰 조율할 때가 됐다.
라카트 성채의 폐허 순간이동진으로 가면 일행들이 모여 있다.
도난에게 말을 걸면 영혼석을 조율할 준비가 끝났다고 말한다.
2. 도난을 따라 산케쿠르의 검은 무덤 들어가기
이제 성채 입구에 생성된 인스턴스 던전 ‘악취 나는 지하 묘실’로 들어가자.
쿠에 히간 산케쿠르의 안식처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3. 도난과 대화
무덤으로 가 도난에게 말을 걸면 호라드림이 모여 영혼석을 조율하는 의식을 시작한다.
그와 동시에 타이사는 엘리아스를 감지하고 그를 죽이겠다며 홀로 밖으로 나가버린다.
4. 타이사 따라가기
호라드림이 조율 의식을 시작했지만, 타이사가 엘리아스가 근처에 있는 것을 감지하고 그를 대면하러 달려갔다.
혼자서 그와 싸우게 해서는 안 된다.
그녀 따라 무덤 안쪽으로 가면 엘리아스와 전투가 시작된다.
보스전: 타락한 호라드림 엘리아스
5. 엘리아스 처치
가. 기본 정보
정들었던 엘리아스에게 작별을 고하는 전투다.
엘리아스는 메인 퀘스트 3막 [엘리아스의 궁전] 챕터와 크게 다르지 않은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기본 공격은 3개의 화염 구를 날리는 것으로 엘리아스의 지팡이에서 생성된 다음 90도로 꺾이며 플레이어를 향해 날아온다.
이번 전투에서 사용하는 패턴은 4가지로 마법 사용 2개, 악마들을 소환하는 패턴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각했던 것보다 크게 어렵지 않아 무난하게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나. 지옥불 자매 소환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엘리아스가 가장 먼저 사용하는 패턴으로 바닥에 3개의 붉은색 오망성을 생성하는데 이곳에서 지옥불 자매들이 소환된다.
오망성 안에 플레이어가 위치해 있다면 피해를 입게 되며 엘리아스의 체력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다시 사용한다.
이때부터 패턴이 강화되어 무작위 확률로 구덩이 군주가 추가된다.
다. 화염 구 연속 발사
엘리아스가 9개의 화염 구를 생성한다.
이 화염 구는 플레이어를 향해 날아오는데 어느 정도 유도 능력이 있으며 공격을 모두 맞으면 굉장히 아프니 날아오는 방향 옆으로 이동하여 피하도록 하자.
엘리아스의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패턴이 강화되어 18개의 구체를 날리니 주의하자.
라. 지옥개 소환
3막에서 엘리아스가 사용했었던 패턴.
지옥불 자매들을 소환했을 때와 같이 바닥에 6개의 작은 오망성이 생성되는데 이곳에서 지옥개가 소환된다.
이때 역시 오망성 안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피해를 입게 되니 오망성 밖으로 피해 다니자.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패턴이 강화되며 생성 횟수가 10회로 증가하고 4마리의 가래 마귀가 추가된다.
마. 화염 물결
체력을 75%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패턴.
엘리아스가 자신의 지팡이를 허리 뒤로 옮기는 자세를 취하는 것을 시작으로 그가 바라보고 있는 3방향에 공격 범위가 표시된다.
1초 후 2초 동안 검붉은 화염 물결이 발사되는데 플레이어가 이곳에 있으면 큰 피해를 입고 취약 상태가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 패턴을 피하려면 엘리아스의 뒤로 가거나 엘리아스와 멀어져 물결이 퍼지지 않은 공간에 서 있어야 한다.
보스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패턴이 강화되어 엘리아스를 중심으로 6방향에서 3차례 물결이 퍼져나간다.
이때 물결의 방향이 조금씩 반시계 방향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재빠르게 공격이 닿지 않는 곳으로 피해야 한다.
엘리아스를 쓰러뜨리면 시네마틱 영상이 재생되고 다음 퀘스트가 진행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2. 수렁을 헤치고
1. 타이사 따라잡기
2. 타이사와 대화
엘리아스의 기습 공격은 물리쳤지만, 그는 도주를 꾀하고 있다.
타이사가 묘실에서 그를 쫓고 있다.
나도 뒤를 따라야 한다.
시네마틱 영상이 끝났다면 역병수렁이라는 곳에서 타이사를 찾은 다음 그녀에게 말을 걸자.
그러면 의식을 마친 로라스가 뒤따라오고 함께 엘리아스를 찾기로 한다.
3. 역병수렁에서 타이사와 함께 엘리아스 쫓기
이제 타이사와 엘리아스가 동료로 합류한다.
이들과 함께 수렁 끝으로 가면 죽어가는 엘리아스를 보게 된다.
4. 로라스와 대화
로라스에게 말을 걸면 인게임 영상이 재생되는데 타이사가 엘리아스를 처치하고 그들의 주위에 있던 까마귀가 그의 목을 가져간다.
5. 타이사와 대화
엘리아스는 이제 이 세상에 없다.
그의 머리는 속삭임의 나무 것이 되었다.
이제 늪지 밖에서 다른 이들에게 합류해야 한다.
도난, 네이렐과 이야기하고 있는 타이사에게 말을 걸자.
그녀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끝났다며 일행과 작별하고 일행은 사라진 로라스를 찾으러 속삭임의 나무로 향한다.
이후 다음 퀘스트로 진행되며 부가 퀘스트 ‘잃어버린 유산‘, ‘재량 지출‘이 활성화된다.
보상 - 경험치와 금화
3. 합창하는 목소리들
1. 속삭임의 나무에서 로라스 따라잡기
로라스는 먼저 속삭임의 나무로 갔다.
엘리아스의 머리가 다른 머리들과 함께 붙어 있을 텐데, 그가 무모한 짓을 하지는 않았기를 바랄 뿐이다...
속삭임의 나무로 간 다음 로라스에게 말을 걸자.
이미 로라스는 속삭임의 나무와 계약을 마친 상태였고, 나무에게서 지옥으로 향하는 문이 칼데움 지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후 번외 던전 ‘썩은 왕묘’와 부가 퀘스트 ‘뒤엉킨 기억’, ‘어둠의 길을 걷는 이‘, ‘자아의 문제’가 활성화된다.
– 다음 편에 계속 –
보상 - 경험치와 금화, 속삭임의 왕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