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공략 – 2막 [잿빛 유산] 또다시 꽂히는 비수

디아블로 4 2막의 마지막 챕터로 릴리트의 계획을 알게 된 플레이어는 도난을 만나러 엘드하임 요새로 향하지만 악마들의 습격으로 성채는 이미 폐허가 되어 있었다.

실종된 도난을 찾으러 다니던 플레이어는 이곳에 숨어있는 비밀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메인 퀘스트 ‘스며드는 그림자‘, ‘야생의 본성‘을 완수한 다음 도난을 만나러 엘드하임 요새로 돌아가자.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 엘드하임 요새 위치

엘드하임 요새로 돌아가면 곳곳이 불타고 있는 아수라장이 되어 있고 주민들이 아닌 카즈라들이 플레이어를 반겨준다.

카즈라들을 처치해가며 도난이 있는 곳으로 가자. 그러면 길이 막혀 있고 다른 곳을 찾아가게 된다.

남서쪽에 있는 퀘스트 지역으로 가자.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생존자 위치

이곳에 가면 사령관 안체가 적들의 저항을 버티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방벽을 파괴하고 안으로 들어가 그에게 말을 걸면 다음 퀘스트로 이어진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사령관 안체

안체가 막고 있던 곳 안에 있는 문을 열고 엘드하임 폐허로 들어가자.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 엘드하임 폐허 문

엘드하임 폐허로 들어가면 습격받은 흉벽에서 시작하게 된다.

이제 습격해오는 적들을 처치하며 길을 따라 대전당으로 가자.

흉벽 밖으로 나가면 대전당이 나오며 도난이 살해당한 기사단의 시체를 수습하고 있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 시체를 수습하고 있는 도난

도난에게 말을 걸면 자신이 일생을 바쳐 지켜오던 비밀이 요새 아래에 있다는 것을 플레이어에게 고백하며 다음 퀘스트로 이어진다.

도난을 따라 엘드하임 병영으로 가자.

병영에 들어서면 도난이 동료로 합류하고 플레이어에게 그간의 자초지종을 설명해 준다.

안으로 들어가면 기사들의 시체가 있는데 도난은 이들이 요린과 함께 있던 기사였던 것을 기억해낸다.

병영의 끝으로 가면 기사의 시체와 요린이 가지고 다니던 철퇴를 보며 상황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을 알게 된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 살해당한 요린의 기사

이제 분위기가 반전되며 대지의 통로가 나타난다.

계속 진행하면 숨겨진 무덤이라는 장소가 나오는데 이곳 끝에 다다르면 도난이 동료에서 이탈한다.

플레이어와 도난 주변에 피의 꽃잎이 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시네마틱 영상으로 전환된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릴리트의 피의 꽃잎

영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대전당으로 오게 된다.

이곳에 있는 도난에게 말을 걸면 다음 퀘스트로 이어진다.

이제 세리가로 가자.

세리가에는 최소한의 NPC를 제외하고 마을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세리가 하층으로 들어가면 시네마틱 영상이 재생되고 보스전이 펼쳐진다.

가. 기본 정보 – 아스타로트

2막의 보스는 스토리에서 지겹도록 언급되던 ‘아스타로트’다.

아스타로트는 지난 ‘야생의 본성‘ 챕터에서 상대했던 잉태되는 격노의 융합체를 탄 상태로 몸집이 굉장히 크지만 정중앙을 노려야만 공격이 들어가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체력이 75%, 50% 이하로 떨어지면 장소를 이동한다.

전투 중간중간마다 아스타로트의 공격으로 주민들이 살해당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공포와 전장의 비극을 극대화하는 장치로 보이나 블리자드의 높은 장인 정신으로 인해 비극보다는 묘하게 웃긴 상황이 연출된다.

5가지의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으나 앞서 언급한 내용들이 겹쳐 정신없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나. 달려들기

격노의 융합체가 플레이어에게 뛰어들어 공격한다.

공격을 받으면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난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아스타로트의 달려들기 공격

다. 불 뿜기

잉태되는 격노의 융합체의 3개의 입에서 불길을 뿜는 공격이다.

불길은 뿜는 시간은 평균 3초 정도로 2페이즈부터 피해 범위가 넓어진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아스타로트의 불 뿜기 공격

라. 무기 휘두르기 or 물기

아스타로트가 무기를 휘두르거나 잉태되는 격노의 융합체가 플레이어를 무는 공격으로 물기 공격을 당하면 뒤로 밀려나게 된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아스타로트의 무기 휘두르기

마. 운석 떨어뜨리기

이스타로트가 무기를 휘두르면 주위에 원 모양의 공격 범위가 표시되고 2초 후 운석이 떨어진다.

운석은 1페이즈는 5회, 2페이즈부터는 8회로 횟수가 증가한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아스타로트의 운석 떨어뜨리기

바. 늑대인간 소환

융합체가 울부짖으면서 근처에 바로그와 늑대인간이 소환되는 패턴이다.

이미 격노의 융합체를 상대할 때 겪어본 패턴이기에 쉽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디아블로 4 메인 퀘스트 2막 - 잿빛 유산,  아스타로트의 늑대인간 소환

전투를 마치고 도난에게 말을 걸자.

도난이 아스타로트 이마에 박힌 영혼석을 뽑아내자 숙주였던 요린의 시체가 나타나고 도난은 아들을 품에 안으며 울부짖는다.

이제 문 앞에 있는 경비병과 대화하자.

그러면 로라스의 독백이 시작되면서 길었던 2막이 종료된다.

이후 에메랄드 추격로에 ‘방책‘, 서향 저지대에 ‘악마의 자취‘와 ‘부서진 방책‘이라는 번외 던전이 활성화되며 세리가에는 부가 퀘스트 ‘상인 꿈나무‘, ‘참나무의 딸‘, ‘산적의 피‘가 추가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