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반의 안식처는 스코스글렌 하천에 있는 4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로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다.
각종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 공격을 하는 좀도둑형 몬스터들의 공격을 주의하면서 클리어하도록 하자.
1. 루반의 안식처 위치
루반의 안식처는 ‘돔헤인 굴‘, ‘가란 요새‘, ‘뱃사람의 도피처‘와 함께 스코스글렌 하천에 있는 4개의 번외 던전 중 하나이다.
위치는 코바크 남서쪽에 있는 ‘두인 수도원’이라는 지역에 있다.
2. 루반의 안식처 특징
전사와 그녀의 추종자들이 무덤에서 일어났습니다.
던전은 거룩한 전당, 드러난 뼈, 귀신 들린 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보스가 있다.
조각난 봉우리의 번외 던전인 ‘존엄한 납골당‘처럼 사방에 해골이 널브러져 있어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느껴지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적들은 좀도둑형과 해골형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좀도둑형 몬스터들은 각종 상태 이상 공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둘러였을 때 기절하거나 실명 상태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싸우도록 하자.
3. 루반의 안식처 공략
1. 거룩한 전당에 있는 모든 적 처치
던전에 진입하면 거룩한 전당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시작부터 화끈하게 이곳에 있는 모든 적들을 처치해야 하는 임무를 준다.
적들은 미니맵에 붉은색 점으로 표시되며 20마리 이하가 남을 경우 오른쪽에 남은 적들의 수가 표시된다.
2. 좀도둑 대장을 처치하고 묘실 열쇠 획득
마지막 적을 처치하고 나면 그 자리에서 정예 몬스터 좀도둑 대장이 등장한다.
이 녀석을 처치하면 묘실 열쇠를 얻게 된다.
3. 열쇠로 묘실 문 열기 4. 드러난 뼈로 이동
열쇠를 얻은 다음 묘실 문으로 가서 잠겨있던 문을 열고 다음 지역인 드러난 뼈로 이동하자.
이곳으로 넘어갈 때 지역과 지역 사이에 추가로 발생하는 이벤트가 없으니 바로 갈 수 있다.
5. 보초병 조각상 파괴: 3
드러난 뼈로 이동했으면 맵을 돌아다니며 곳곳에 있는 보초병 조각상을 파괴하자.
보초병 조각상은 3~4개의 원혼 공격을 하는데 이 공격은 약간의 유도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빙글빙글 돌면서 플레이어를 따라온다.
4대를 모두 맞게 되면 상당히 아픈데 공격 패턴을 알면 피할 틈이 보이기 때문에 쉽게 피할 수 있다.
조각상은 처음 전투에 돌입했을 때와 체력이 60%, 20% 정도로 떨어지면 해골형 몬스터를 소환하며 마지막 증원에는 정예 몬스터가 추가된다.
첫 번째 조각상을 파괴하고 나서 근처를 탐험하면 해골 유해 한 구가 있는데 여기서 ‘구겨진 경고’를 얻을 수 있다.
구겨진 경고 한때 전사 여왕 루반과 부하들의 안식처였던 이곳은 영광이 가득했다. 하지만 릴리트가 로크 라에트를 휩쓴 후, 무덤에서 깨어난 어둠이 빛을 향해 굶주린 구울을 내뱉고 있다. 여행자여, 조심하라. 방심했다가는 갈가리 찢길 테니.
6. 귀신들린 방으로 이동
보초병 조각상을 모두 파괴했다면 귀신 들린 방으로 가는 문을 막고 있던 봉인이 해제된다.
이곳으로 가면 보스전이 펼쳐진다.
보스전: 무덤 군주
이번 던전의 보스는 ‘무덤 군주’이다.
꽤나 까다로운 보스인데 이 녀석에 대한 공략은 조각난 봉우리의 번외 던전 ‘자비의 손길‘포스팅에 정성스럽게 작성해뒀으니 공략이 필요한 유저라면 참고하자.
무덤 군주를 처치하면 던전이 클리어 되고 힘의 전서 ‘사기꾼의 위상’을 얻게 된다.
사기꾼의 위상(도적)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받는 피해가 15.0% 감소합니다.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받을 때마다 2초 동안 1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